[개인회생] 더이상 채권자들한테 시달리기 싫어요!

2013. 2. 1. 00:13보물창고/알뜰정보

반응형

[개인회생] 더이상 채권자들한테 시달리기 싫어요!

 

전화만 울려도 가슴이 떨리고, 누군가가 초인종을 눌리면 정신이 아득해지는...

채권자들의 독촉 전화와 방문에 늘 노심초사하고 있다면, 우선 어떻게든 수를 써야하겠지요.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돈이 어느날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고서야 어떻게 이 상황을 벗어날 수 있을까요?

 

살기위해 빌린 돈이... 이제는 눈덩이처럼 불어버렸다면... 이제는 어떻게 할까요?

 

 

개인회생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이란 일정한 수입이 있으나 극심한 부채(1000만원 이상)로 생활이 곤란한 사람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개인회생절차개시 신처을 하면 채권자들로부터의 모든 압박에서 법적으로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회생절차가 개시되면 자신의 수익을 고려하여 탕감된 빚만 갚으면 됩니다.

이 때 갚아야 하는 빚의 양은 법원에서 합리적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회생의 경우 개인파산과는 다르게 향후 진로 혹은 직업에 관한 문제 (예를 들면 공무원 취직, 전문자격증 유지) 등과 전혀 상관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빚 이외에 나에게 어느정도의 재산이 있을 경우에도 개인회생의 경우 그 재산을 빼앗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개인회생은 자신의 수익에 대해서만 일정기간 빚을 탕감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물론 개인파산의 경우도 향후 면책제도를 통해 여러가지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채권자들에게 시달리는 것.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차마 호소할 수 없고 혼자 마음 속으로 앓아야 했던 지난 날들이 있으신가요?전화벨, 초인종... 이런 소리만 들려도 깜짝깜짝 놀라고, 식은 땀이 흐르시나요?


개인회생은 법이 채무자를 채권자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고,채권자들에게는 채권에 대한 권리를 지켜주고, 채무자에게는 다시 한번 삶의 기회를 주는 좋은 제도 입니다.
물론, 이러한 개인회생은 나름의 규칙과 방법에 의해 적용되는데요...

 

(개인회생 절차, 신청방법 예전 글 보기_링크)
채무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로 개인회생 뿐만 아니라 개인파산, 개인워크아웃제도 등 여러가지 제도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담보가 없는 빚의 경우 5억원 이하, 담보가 있을 경우 10억원 이하에 대해서만 개인회생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개인회생 자격확인부터 과정에 이르기까지 도와주는 믿을 수 있는 기관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아직 희망을 버리지않고, 조금의 수고로움만 견딘다면 다시 예전처럼 떳떳하고 맘 편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제도를 찾아  채권자들에게 시달리는 삶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