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꿈해봉] 꿈에서 꼼짝할 수 없었다면??

2013. 2. 12. 08:11보물창고/꿈해몽

반응형

 

[신통방통 꿈해봉] 꿈에서 꼼짝할 수 없었다면??

 

 

 

꿈 속에서 당황하거나 부끄러워서 그 자리를 피하지 못하고 꼼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꿈은 미래의 현실에서 체험할 일을 상징적으로 암시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가까운 미래에 자기의 무능력함, 절망, 초조함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 짐승 앞에서 꼼짝 못하는 꿈

사자, 호랑이 등 맹수가 나타나서 두렵고 무서워서 꼼짝 못하는 꿈을 꾸면 현실에서 벅차고 두려운 일을 겪게 됩니다. 채무자가 채권자에게 시달리거나, 어떤 큰 사건이 생기지만 그것을 해결하지 못해 심적 고통을 겪게 됩니다.

 

2. 마음대로 걸을 수 없는 꿈

꿈 속에서 급히 움직여야 하는데 다리가 도저히 움직이지 않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이러한 꿈에서는 마음만 조급하고 몸은 마음데로 움직이지 않아 악을 쓰고 노력하지만 움직이지 않ㄴ습니다. 이것은 현실에서 추진시킨 어떤 일이나 누구에게 부탁한 일이 진척되지 않아 안타까워할 일이 생길것입니다.

 

3. 알몸을 감추고 싶지만 꼼짝 못하는 꿈

꿈 속에서 알몸이 되어 남들 앞에 나타나게 되는 꿈에서는 자리를 피하고 싶지만 꼼짝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꿈의 줄거리는 보통 나체가 된다, 남들이 본다, 너무 부끄럽다 등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꿈은 현실에서 자신의 신분이 위험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암시학, 남들에게 공개하거나 남이 주시해야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꿈 속에서의 부끄러움과 난처함은 현실에서 패배의식을 느끼는 것과 같습니다. 게다가 꼼짝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니 현실에서 절망적인 상태가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