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주 맛집] 홍대 칼국수와 족발(홍대 칼족)을 광주에서 맛보다!

 (광주 소개팅 장소추천)





지금 저의 서식지는 김포, 홍대... 뭐 이 일대입니다만,

사실 저의 고향은 광주광역시입니다! (전남 광주랑께요~)


자주는 아니어도 종종 광주에 가는데~

이번에 광주 홍대 칼국수와 족발에 가게 되었습니다!!!


홍대에 있는 홍대 칼족은 딱 한번 가본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갔을 당시, 날은 날대로 덥고 사람은 많고 그리고 어두운 족발집 분위기가 저는 꽤 좋지 않았어요.



홍대 본점 모습입니다.아실 분들은 다 아실 홍대 칼국수와 족발~ 

늘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홍대 유명 족발집 중 대표적인 가게지요.ㅎㅎ

제가 아는 홍대 칼족은 이런 이미지였기 때문에 광주 충장로점 홍대 칼족도 이런 분위기를 예상하고 갔습니다.

그런데...



그.런.데.!!!






충파 근처에서 발견한 홍대칼족 충장로점은... 외관부터 으리으리으리으리...

읭? 내가 아는 칼족이 맞어????? 싶더라구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홍대 칼족이 서울 다른 곳에서도 체인이 많이 있다고 하시더군요.. 허허허허허.. 홍대 본점만 가봤어요ㅠㅠㅠ)


매장을 들어서자마자 세련된 천장 조명과 인테리어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그런 의미에서 광주 소개팅 장소로도 정말 강추에요!)






그리고 특이사항!!

일반적으로 충파 쪽에는 비싼 레스토랑을 제외하면 우아하게 단체 식사 할 만한 곳이 없잖아요.

홍대 칼국수와 족발 충장로점에는 이렇게 단체 손님들을 위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갔을 때는 단체석 중 한 곳에서 가족분들이 도란도란 식사를 드시고 계셨어요.

(도촬해서 죄송합니다ㅠㅠ)



그리고~ 오픈된 주방은 홍대 칼국수와 족발 매장 분위기를 더 세련되게 만들어주더군요.



흔히, "족발집" 생각하면 할머니 족발집 같은 분위기만 생각하게 되잖아요.

홍대에서도 미쓰족발, 홍대 칼족 등과 같이 분위기 좋은 족발집들이 성행하고 있는데~

광주에서도 홍대 칼국수와 족발을 계기로 맛과 멋을 다 잡은 족발집이 생길 것 같았어요.


자자~ 서론이 길었지요?


홍대 칼족 충장로점의 메뉴판입니다!


파일 크기가 작아지다보니 메뉴판 글씨가 잘 안보여서 흰색글씨로 제가 적어보았습니다.

사진이랑 참고하셔서 보세요~ (아이~ 친절하죠?ㅋㅋ)











날씨는 더워서 냉채족발이 먹고 싶은데, 불족발도 막 먹고 싶었던 저와 일행은

냉채족발을 시켰어요. 27,000원에 칼족 불족 다 먹을 수 있으니까요~ (음하하하 +_+)


우선 기본 찬이 나옵니다.

샐러드, 솔김치(부추김치가 표준어죠?ㅎ 전라도에서는 솔김치라고 합니다), 배추김치, 단무지, 마늘이랑 고추, 그리고 칼국수 면이 나옵니다.




칼국수와 족발이라는 상호명에서 알 수 있다시피~

족발을 시키면 칼국수는 그냥 나옵니다.

그것도 바지락이 들어있는 육수에 함께 나옵니다.



칼국수 육수를 내기 위해서 끓입니다. 




어느 정도 끓였을 때 칼국수 면을 넣어주고 더 끓여줍니다.

아직 덜 익은 바지락이지만 바지락도 생각보단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냉채 족발 등장! +_+





냉채 족발의 생명은 꼬들꼬들한 해파리 새콤달콤 겨자소스에 있지요.

(아, 족발이 잘 삶아진 건 당연한거구요~!)



첨에 보면 너무 샛노란 색이라 겨자가 너무 진한게 아닌가 싶은데,

막상 먹어보면 생각처럼 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불족이 나왔습니다! +_+



부추로 데코레이션이 올라가구요~

양파, 떡 등이 들어있습니다. 돌판에 지글지글 익는 소리가 정말 최고입니다.



두 메인 음식 사진도 한 장 찍어보고~




불족부터 시식해봅니다.



불족, 너무 맛있습니다.

정말 너무 맛있게 매콤한 맛입니다.

게다가 쫄깃쫄깃 족발 껍질과 야들야들 족발 살이 더해지니 이보다 더 좋은 술안주가 있을까 싶습니다. 불족은 족발 껍질이 누린내 안나고 잘 삶아져야 하는게 맛의 관건인데, 정말 양념과 어우러진 껍질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물론, 이 날은 운전을 해야했기에 음료수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ㅠㅠ


그다음은 냉채 족발입니다.



먼저 앞접시에 겨자 소스를 살짝 붓습니다.



그리고 취향대로 냉채 족발 재료들을 차곡차곡 올려 놓습니다.

저는 해파리가 좋아서 해파리 듬뿍~



이렇게 돌돌 싸서 먹으면!!!

알싸하면서도 상큼한 겨자 소스에 신선한 야채(특히 파프리카의 시원하고 아삭한 맛!)가 족발과 함께 입에서 춤을 춥니다.


이 집, 족발 정말 야들야들 잡내 없이 잘 삶았습니다.

족발 체인점은 웬지 그 맛이 오리지널 보다 못할 것 같은데...

홍대 칼국수와 족발 광주 충장로점은 그런 생각을 싸악~ 잊게 만들어 줍니다.


족발, 야채, 해파리~ 모두가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음식 전체 비쥬얼 한 번 보시지요.

냉채불족발 셋트의 비쥬얼입니다.



아, 족발을 먹다보면 정말 칼칼한 국물 생각이 납니다.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고 있으니 적정한 탄수화물이 필요한건가 봅니다.ㅎ


칼국수도 앞접시에 덜어봅니다.



면에서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것이 너무 맛있겠죠?

실제로도 맛있습니다.ㅋㅋㅋ



사진 찍는 것은 이쯤에서 멈추고,

미친듯이 먹었습니다. 그런데 먹다보니...

냉채족발에서 해파리가 먼저 떨어지는 불상사 발생!!!!

(야채 따위는 떨어지든 말든...ㅋ)



종업원 분께 조심스럽게 물어봅니다.


"해파리 리필 되나욤....??"


종업원 분이 시원하게 해파리 한접시를 가져다 주십니다.

와웅~ 짱 ! >_<



결국 남은 족발과 해파리 모두모두 냠냠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자리를 정리하려는데???


오오오오오... 이것은 무엇인가요. 후식이 나옵니다.



바닐라맛 아이스크림입니다.

싸구려 삼색 아이스크림이 아닙니다.

샤벳 마냥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이렇게 앙증맞은 스푼으로 떠먹습니다.



후식으로 이 정도 아이스크림을 내주다니...

정말 사장님 센스 짱입니다.


(홍대 칼족 본점에서도... 이게 나왔던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족발을 우아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육식을 좋아하는 소개팅녀를 위해 분위기 있는 맛집을 찾는다면?

홍대 칼국수와 족발 광주 충장로점을 적극 추천합니다.


홍대 칼족 충장로점은 생긴지 얼마 안됬기 때문에~

맛집 좋아하는 그녀를 위한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광주 시내에서 회식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께도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광주에 여행와서 광주 오리지널 맛집을 찾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홍대 칼국수와 족발은 광주 오리지널 맛집은 아니지요~

광주 분들이 아니신 분들은 다른 광주 맛집을 찾아보심이 좋으실거 같습니다..

(막 서울 분이 광주 여행와서 홍대 칼국수와 족발 광주점에서 족발 먹는?? ㅋㅋ)



홍대 칼국수와 족발 광주 충장로점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 3가 38-14

전화 : 062-236-2843







위드블로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773,005
Today
86
Yesterday
566
«   2017/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