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 팥빙수 맛집] 이보다 알찬 팥빙수가 있을까? 광주 다담 팥빙수









  1. 신촌 호밀밭 : http://moramora.tistory.com/78

  2. 담양 대담 : http://moramora.tistory.com/81

  3. 화순 엄지빈 : http://moramora.tistory.com/242

  4. 홍대 빙빙빙 : http://moramora.tistory.com/248

5. 홍대 옥루몽 : http://moramora.tistory.com/255



광주에도 맛있는 팥빙수 집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도 접근성과 맛에 있어서 가장 훌륭한 곳이라고 생각되는 곳이 바로 다담! 입니다.

다담은 광주 시립미술관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담은 원래 떡집으로도 유명했는데요, 시립미술관에 다담이 들어온 이후 떡집 보다는 맛있는 빙수와 여러가지 전통 다과로 더 유명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담 메뉴판 부터 보실까요?

각종 전통차부터 커피, 에이드, 라떼, 빙수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광주 북구 소개팅 장소로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많은 메뉴 중에서 옛날 빙수 2인용과 사과갈수를 시켰습니다.





메뉴가 나오기 전에 내부를 구경합니다.

다담의 내부는 일반 까페와 다르게 굉장히 한국적인 고즈넉함이 묻어 있으면서도 세련된 모습입니다.






도자기나 악세서리들도 예쁘게 진열되어 있어서~ 한번 쓰윽 둘러보시기에도 좋습니다.







아, 그리고 다담에서 판매하는 각종 다과류 입니다.

이 다과들도 한번씩 맛보고 싶었는데 여기 오기전에 한우를 너무 과하게 먹었던지라..ㅠㅠ

(한우는 정말 진리입니다ㅠㅠ)






그리고!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


빙수가 나왔습니다.


이 비쥬얼 보세요~.

완전 푸짐푸짐푸짐 하지요?ㅎ


그리고 예쁘게 나뭇잎으로 데코레이션이 되어있네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담은 원래 떡집이었어요.

그래서인지 떡도 꼬챙이에 꽂아서 앙증맞게 나왔네요.

이거이거 그냥 나온 떡이지만 맛은 쫀득쫀득한게 너무 달지도 않고 아주 좋아요!!


음음. 그리고 다시 빙수로 돌아갑시다.

이 아이스크림은 흑임자, 흑깨 이 두가지로 같이 간 지인들과 의견이 분분했는데요~

결국 카운터에 물어본다는 것이 깜빡하고 나와버렸습니다;;;


그런데 고소하면서 시원한 것이 팥이랑 굉장히 잘 어울렸어요.




자자~ 감상이 끝났으면 이제 먹어야겠지요??

열심히 비벼줍니다.


아. 저는 빙수는 무조건 비벼 먹어야 한다는 주의라서;;;ㅎㅎㅎㅎ


이 뒤로는 약간 혐오 사진일지도...ㅋㅋ



짜란! 

먹음직스런(?) 빙수가 되었습니다 +_+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야지요?ㅎㅎ



맛을 평가하자면, 견과류와 흑임자 혹은 흑깨(누가 알려주세요ㅠㅠ) 아이스크림, 그리고 너무 달지 않게 잘 삶아진 팥 등등이 어우러져서 굉장히 푸짐하고 든든한 맛입니다. 너무 달거나 자극적이지 않구요 정말 건강한 맛이면서도 너무너무 우리 입맛에 잘 맞는 그런 빙수랄까요?ㅎㅎ


요즘 유행인 기본 팥 잘 삶은 것에 고운 얼음, 연유 이 세가지로 만든 빙수도 물론 부드럽고 맛있지만, 이렇게 알 찬 빙수도 그 매력이 정말 엄청나네요. 이런 빙수를 너무 간만에 먹은 거라 말도 안하고 막 먹기만 했던 기억이... 새롭게 떠오릅니다;;;


아, 그리고 사실 빙수보다 먼저 나왔던 사과갈수에요!

사과갈수는 꽤 단 맛입니다. 같이 간 동생이 팥의 텁텁함을 싫어해서 시킨 음료에요.


사과갈수도 건강한 맛이었어요.ㅎㅎ 화학 첨가물(읭?)같은 인공적인 맛이 확실히 배제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 사과 갈수는 생화를 예쁘게 데코레이션 해 주었더라구요.ㅎ 너무 앙증맞죠?

이런 전통적인 데코레이션이 너무 특별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제 막 데이트를 시작한 연인, 그리고 소개팅 장소로 강력 추천합니다! +_+




그리고 두두두둥!!!

우리는 깔끔하게 음식을 다 먹고 자리를 일어났습니다.ㅋㅋ



굳이 멀리 담양까지 가지않아도, 혹은 다른 곳을 가지 않아도~

광주 시립미술관에서 만날 수 있는 우아하고 맛있는 다과까페 다담!

데이트 장소, 소개팅 장소로 강력 추천합니다! 


광주 다담 위치 : 광주 다담 위치는 따로 주소로 적어드리지 않을께요. 

광주 시립미술관으로 오시면 됩니다. 

주차는 무료이고, 공간 또한 넓으니 걱정마시고 차를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