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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식] 황제다이어트(앳킨스 다이어트) 부작용을 아시나요?

 

주말동안 무척 더우셨죠?

정말 본격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휴가를 앞두고 다이어트 시작하신 분들도 참 많으실거에요.

 

그런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황제다이어트의 부작용을 알고 계시나요?

 

 

 

 

지방이 거의 없고 근육이 있는 몸!

많은 사람들의 꿈이지요, 하지만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해도~

잘못 따라했다가는 우리 몸에 큰 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앳킨스 다이어트 (일명 황제다이어트 ; Atkins diet)는 로버트 앳킨스 박사가 주창한 고지방/ 고단백질 식품만 먹고, 탄수화물 섭취를 피하는 식이요법입니다. 황제다이어트는 "케토산증(ketoacidosis)"란 병에서 착안됬습니다.

 

인슐린이 부족하면 혈액속의 글루코스가 세포로 들어가지 못해서 기운이 떨어지고 우리 몸은 지방을 케톤체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음... 뭔가 어려운 설명인데 쉽게 말하자면 글루코스는 세포에서 연료로 사용되는 건데 이 녀석 대신 케톤체라는 혈액을 산성으로 만드는 녀석이 생긴다는 말입니다. (어쨌든 몸의 산성화! 나쁘다는거 다들 아시죠?)

 

흠흠... 저 말도 어렵지만 어쨌든 황제다이어트는 케톤산증이 반복적으로 발생되면서 몸이 심하게 마르는 것에서 착안된 것입니다. 황제다이어트 중에는 일부러 단백질과 지방만 섭취하고 탄수화물을 일절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나서 위독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탄수화물을 약간만 섭취하여 혈액의 산도를 안정시킵니다. 황제다이어트의 부작용은 이러한 커리큘럼(?!)에서 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실제로 가장 확실히 지켰던 유명 보디빌더 듀케인은 이런 식이요법을 계속했고, 황제다이어트 부작용의 가장 큰 예시로 세상에 이름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는 49세에 유명을 달리한 것입니다.

 

 

황제다이어트(앳킨스 다이어트)는 분명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해서는 안될 다이어트법입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열심히 배웠던 것처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가장 기본적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올 여름 많은 분들이 휴가지에서의 몸매를 뽐내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실 겁니다!

하지만! 주의 하세요!!!

제대로 알지 못하고 실행한 다이어트가 평생의 짐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병행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탄력있고 멋진 몸매를 만들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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