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럽메드 야불리] 중국 스키 리조트 야불리! 3편 야불리에서 놀기 (클럽메드 야불리 스키예약편)



(리조트 전경 사진이 하나도 없어서 구글 검색 이용했습니다.ㅎㅎ;)



스키타러 야불리에 가다. [1편 링크]

야불리에 도착하다.          [2편 링크]


새해를 맞이해서 매일매일 포스팅 해야지 결심했는데... 작심 3일도 안갔네요ㅠㅠ

거기에는 핸드폰으로 몇 번 포스팅 했는데 오류로 실패한 구질구질한 변명도 추가할게요...^^;;


오늘은 야불리에서 스키 강습 및 장비렌탈하는 것을 알려드릴게요.

우리 야불리에 스키(보드)타러 가는거잖아요.ㅋㅋㅋ


어쩌면 이게 제일 중요함!!!!


그런데.... 사진이 많이 없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이해해주세요ㅠㅠ


클럽메드에 가기 전에 앞서 클럽메드 측으로부터 우편을 받습니다. 

거기에는 야불리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요!





클럽메드 계약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여행자 보험, 리조트와 계약 사항 등등이요), 그리고 야불리에 대한 설명 등이 들어있어요~.



꿈꾸던 휴가, 그 이상의 행복이래요.ㅋㅋㅋ 제발 그러면 좋겠당ㅋㅋㅋ (실제로 완전 만족만족만족 했구요.ㅋㅋ)


그리고!!


짜잔! 이게 바로 클럽메드 스케쥴표?? 입니다.

클럽메드에서 24시간 동안 바가 운영된다거나 이벤트가 있지 않아요.

시간에 따라서 그 때 그 때 프로그램들이 운영됩니다.


야불리에서는 야불리 스케쥴에 따라 움직이면 되구요~

이 종이는 사실, 야불리에 도착해서도 얼마든지 받을 수 있지만,

미리미리 계획하는 재미도 여행의 큰 재미니까요.ㅋㅋㅋ




레스토랑부터 어린이 클럽까지 시간이 다양하게 나와있어요.

야불리에서 돌아다니면서 첫 날, 둘째날까지 계속 확인하며 다녔어요.ㅎㅎ



스키나 보드 강습도 레벨에 따라서 시작하는 시간이 각각 달라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


스키나 보드 강습을 받기 위해서는 꼭!!!


19:00~20:30분 사이에 무단 레스토랑 앞에 있는 카운터에서 전날 예약을 해야해요!!


이건 정말 별 세개 땡땡 입니다!

이때 강습 등록도 하고 스키 패스도 받아야해요!!

강습 안하시더라도 스키 패스는 필요하시니 어차피, 이때는 무단강 앞 카운터로...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지요.ㅋㅋ


등록 까먹다가도 이 근처 지나가다 다시 생각나서 등록하기도 하고.. 뭐 그랬어요..ㅋ




그런데 강습을 받으려면 우선 자신의 레벨을 알아야 합니다.

카운터 쪽에 이렇게 실력별로 레벨이 적어져있어요. 여기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레벨을 고르면 됩니다.


윽...근데 포스팅 하다가 알았는데요....



이 사진은 어린이용이군요!!!!!!!!!!!!!!!!!!!!!!!!!!!!!!!!!!!!!!!!!!!!!!!!!!!! 


성인용도 스키 강습 신청하는 카운터에 이런 설명이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카운터에서 스키강사들에게 물어봐도 친절히 설명해주니까요..ㅋ

주의사항은, 스키(보드)강사들은 우리 실력을 더 낮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어요.

보드야 클래스가 3개 밖에 없어서 크게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만,

스키는 클래스가 6개거든요.


그런데 우리를 레벨 낮은 반에 넣는다 해도 걱정마세요.ㅎㅎ


대부분이 중국인 관광객들이라 중국어를 할 수 있는 강사에게 몰리고,

영어를 하는 강사에게는 사람이 안몰려요.ㅋㅋ


2:1 강습이 기본이고, 1:1 강습도 가능하겠던데요?ㅋㅋㅋ


같이 강습 듣는 사람과 자신이 수준 차이가 난다 싶으면 알아서 윗 단계 반을 추천해주거나,

아님 시간 차이를 두면서 1:1로 강습을 해주시더라구요.ㅎㅎㅎ


정말 야불리 스키(보드) 강사님들 킹 왕짱이에요!


저는 첫 날에는 보드, 둘째 날에는 스키 강습을 받았는데요.


오전부터 점심, 그리고 점심 후 부터 오후  4시까지 1:1로 계속 강습 받는 느낌이었어요.

실제로는 한 클래스에 2~3명이 있었지만요.


궁금한 건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으니까 너무너무 좋았어요.


아, 그런데 이 스키 강사들이랑 G.O랑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음, 뭐 다른 계약을 맺고 있어서 스키 강사들이 좀더 대우가 좋은듯한? 뭐 그러더라구요.ㅎㅎ

G.O랑 같이 묶어서 말하면 별로 안좋아하더라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그렇습니다.ㅋㅋ


제가 설명드린 부분도 미리 이렇게 확인할 수 있어요.ㅎ (영어...지만요..ㅋㅋ)




아, 그리고 스키렌탈 샵에 있는 직원들은 전혀 영어를 못해요-_-


이건 좀 황당스러웠는데요,

그 사람들은 OK도 겨우 알아듣는다고 생각하셔야 할 것 같아요.


그나마 영어를 하는 스탭들도 띄엄띄엄.....


같이간 친구가 보드 바인더 조절을 해야하는데 아무도 못 알아먹어서 직접 드라이브를 달라해서 셀프로 조정했어요^^;;;


그리고 국내 스키샵들이 요새는 경쟁이 치열해서 워낙 좋은 물건을 많이 놔둬서 그런지~

우리나라 보다 장비가 훨씬 좋다거나... 뭐 그런거도 못 느꼈네요.ㅎ


그냥 그랬어요.ㅋ


이 렌탈 비용은 380 RBM이구요(하루종일),

매일매일 빌릴 필요는 없고 처음에 빌릴 때 한꺼번에 계산 합니다.


그리고 락커룸에 넣어두면 되요. (락커는 공짜입니다.ㅎ)


정리하자면~ 




1. 스키패스 끊기 (매일 전날 19:00~20:30 사이, 무단강 레스토랑 앞 카운터)

2. 강습신청하기 (매일 전날 19:00~20:30 사이, 무단강 레스토랑 앞 카운터)

3. 장비렌탈을 위해서 디파짓을 미리 끊어놓고, 렌탈하기

    - 렌탈 시간 : 8:00~16:30 , 19:00~20:30 (첫날 이용할 날만큰 미리 결재!)



이렇게 되겠습니다.ㅎㅎㅎ


야불리에서 즐겁게 스키를 즐기기 위해서 알아둬야 할 필수사항이에요!ㅎㅎㅎ


에구구~ 이제 좀 열심히 포스팅해야겠어요.ㅎㅎ

아직도 야불리 끝나려면 멀었네요.ㅎㅎㅎ


다음편에는 야불리에서 진짜 찐한 밤을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791,491
Today
388
Yesterday
703
«   2017/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