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본식 DVD] HM웨딩 영상이 도착했습니다!

2014. 6. 15. 12:04결혼/결혼이야기

반응형

 

 

[결혼식 동영상] HM웨딩 결혼식 영상이 도착했습니다!

 

사실, 결혼준비하면서 거의 모든 것들을 플래너 언니께 맡기고 진행한 저였는데요...

뜬금없는 본식 DVD 생각에, 본식 DVD만 유일하게 제가 찾아보고 결정했었다지요.

 

 

(예전 이야기)

[D-37, 결혼준비] 본식 DVD 고르는 중(업체 정리) http://moramora.tistory.com/307

[D-36, 결혼준비] 아직도 본식 DVD 고르는 중 http://moramora.tistory.com/308

 

 

뭐.. 첨부터 동영상은 제작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플래너 언니가 추천해 준 스냅앨범은 거의 10일만에 나온 반면에, 동영상은 한달이 지나고 두달이 지나도 감감 무소식이어서 걱정 아닌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ㅠㅠ

 

 

(사이사이에 전화를 드려보면 엄청 친절하게 "세 달 정도는 기다리셔야 해요." 라고 말씀하시긴 했지만... 그래도.. 불안한 마음은...ㅋ)

 

그러다!!! 정말 석달이 거의 되어가는 어제!!! 영상이 왔어요 +_+

 

꺄호!!!! 사실 본식스냅부터 리뷰를 해야하는데...(아니다, 그거 이외에 신혼여행, 신혼집 리뷰할 거 투성인데ㅠㅠ)

그 동안 기다림에 대한 보상 심리로 본식  DVD부터 냅다 포스팅 올립니다...ㅋㅋ

 

우선 본식 DVD 업체 선정에 대한 이야기는 제가 그 전에 올렸던 포스팅을 보시면 나와있어요.

사실, 저 때는 고민단계 였고, 마음에 드는 곳이 총 3군데로 추려졌는데요~

그 3군데를 플래너 언니한테 말씀 드렸더니, 언니가 다 연락 해 보고 가격도 살짝 조정해서 다시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최종 2군데가 마음에 들었는데, 그 중에서도  HM웨딩을 고르게 됬어요.ㅎ

 

(여기서 결혼 팁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제가 결혼할 때, 항상 플래너 언니가 했던 말이 있어요.

"나를 잘 이용하세요!!" 란 말인데... 플래너 언니가 친절하게 막 제가 묻지도 않고 요청하지도 않은 걸 도와주지는 않아요.

대신, 제가 "아.. 여기 플래너 회사랑 연결된  DVD 업체는 별론데... 제가 알아본 이 세군데 중에서 고르면 안될까요?" 라고 이야기를 했을때,

적극적으로 알아봐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업계 쪽 분이시니 알아봐주시는 것도 신뢰도 가고, 가격도 약간 할인도 받았구요.

다른 분들도 플래너랑 같이 결혼준비 하시면, 혼자 막 알아보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플래너님을 잘 이용하는 것이 좋은 거 같아요.)

 

암튼!

우체국 택배가 도착 했습니다!

 

 

그 안에는 일케 무수히 많은 뽁뽁이들이..ㅋㅋ 

 

 

 

 

 

 

 

 

그리고??

이런 조화 꽃과 함께 내용물들이 들어있어요!!!!

달랑  DVD만 있는게 아니에요!ㅋ (사실, 본식 DVD 선정할 때, 이런 부수적인건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좋더라구요 ㅋㅋ)

 

 

 

 

 

짜란... 저는 블로그에서 제 얼굴을 공개하고 싶지 않기...때문에.....ㅋ

전부 모자이크 했습니다. ㅠㅠ 죄송해요..

 

우선 액자 두 개(영상 스틸컷), 작은 앨범 하나, 박스 하나  DVD가 케이스에 들어서 요렇게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그 박스에는?? 또 이렇게 정성껏 포장이 되어 있고~

 

 

 

짜란!! 영상이랑 스틸컷 슬라이드 등 8개 파일이 들어있는 USB랑 영상 스틸컷 사진들이 무더기로!! 게다가 액자가 하나 더 있네요? +_+

(파일 구성

1. 하이라이트  2. 신부대기실 & 신랑인사중ㅋㅋㅋ  3. 본식   4. 폐백  5. 슬라이드쇼  6. 예식원본  7. 하이라이트 원본 8. 하이라이트 웹로딩용)

 

 

 

꺄...ㅋㅋㅋㅋ

 

 

그 밑엔 요래요래 ~ 편지가 들어있습니다.(심지어 손편지!)

 

 

 

손편지.. 이건 좀 감동이던데요...ㅎ 뭐... 누구한테나 똑같은 편지겠지만, 그래도 확실히 정성이 들어갔잖아요.

편지에 내용물에 대한 설명과 깨알같은 홍보부탁 문구가 들어있습니다.ㅋㅋ(아.. 이거 땜에 내가 이렇게 부지런히 포스팅 하는건가...ㅋ)

 

 

 

설명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내용물은

1. USB

2. DVD  3장

3. 4X6 액자 2개

4. DM 사진첩 하나

5. 액자 좀더 작은거 한개(편지에는 애 이야기는 없네요??)

6. 영상 스틸컷 사진 여러장

 

입니다.

 

 

 

 

요게 아마 DVD 3장 중 2장인거 같아요.

 

 

 

사진 앨범에는 이렇게 사진이 또 들어있어요.

 

 

 

영상 스틸컷 사진들만 펼처놨더니 ... 대략.. 이 정도!!

 

 

본식 전부터 폐백까지 다양한 사진들이 있어서 더 좋았어요.

 

저희 커플은 스튜디오 사진은 찍지 않고 본식스냅(미용실부터), 본식DVD(예식장부터) 이렇게 달랑 두 개만 했는데!

정말 스튜디오 사진 뺀건 최고의 한 수였던거 같아요.

본식 사진만으로도 이리 많으니....ㅋㅋ

 

그리고 본식 스냅은 주로 신부 위주의 앨범이라면, HM웨딩에서 잡아준 스틸 컷들은 신부랑 신랑이 적절한 비중으로 뽑아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저희가 주례 대신 양가 아버님들이 말씀해 주셨는데, 저희 아버지 사진은 본식 스냅에 들어갔는데 시아버님 사진은 없어서 좀 서운했었거든요.

여기서 시아버님 사진도 얻어서(반대로 우리 아버지 사진은 없었다는ㅋㅋ) 완전 좋았지요.ㅎㅎ

 

그럼, 이 쯤에서!!

동영상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아ㅠㅠ

이게... 막 이름나오고, 사람들 나오고, 얼굴 나오고.... 이러니까 차마 못 올리겠어요ㅠㅠ

 

그냥 스틸컷을 제가 따로 캡쳐해서 설명을 드릴게요;;;;

 

그 전에!

 

제가 HM웨딩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하이라이트 편집 때 현장음과 배경음이 적절하다는게 가장 컸어요.

 

저는 음악만 깔린 영상보다는 그 때의 분위기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는 현장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동영상을 못 보여드리니 말로 설명하자면, 현장음+배경음 조합은 진짜 최고였어요.

영상 보여드린 부모님도 참 그런 점 마음에 들어하셨고, 신랑도...

"신랑신부 입장할 때 음악이 깔리는데 그걸 어떻게 이렇게 자연스럽게 편집하지?" 라고 할 정도였어요.

 

그럼 제가 프린트 스크린으로 마구마구 만들어낸 녀석들을 보시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샘플 동영상이랑 비교해서 말씀 드릴게요.

 

0. 저희 하이라이트는 총 6분 43초에요.

 

1. 저는 강남웨딩홀에서 예식을 했어요. 여기가 그렇게 홀이 크지 않아서 인지, 샘플 동영상 같이 홀 전체를 찍은 영상은 없어요. 그리고 저희는 스튜디오 촬영마저 안했기 때문에 예식 당일에는 플래너 언니가 선물해 준 저희 데이트 때 찍은 액자 딱 하나 있었거든요. 그래도 부족함 없이 촬영해 주셨어요.ㅋ

 

 

 

2. 요건  HM웨딩 보면 늘 나오는 부케 앞으로 내미는 씬...ㅋ 엄청 예쁜척 하면서 찍었죠..ㅋㅋ 

 

 

 

 

 

3. 식 시작했어요. 식장 조명 자체가 따뜻한 느낌의 조명이었어요. 이건 조명에 따른 촬영 느낌 보시라고 넣은 컷.

 

 

 

 

4. 신부 입장 때, 주변 조명 다 꺼졌을 때 느낌.

 

 

 

5. 다시 아버님들 말씀 하실 때 느낌.

 

 

 

6. 이건 식이 끝나서 나오는게 아니에요.ㅋㅋㅋㅋㅋ 저희는 셀프 축가를 했거든요. 이렇게 진지 모드에서 밝은 분위기로 넘어가게 했더라구요.

(샘플 영상들 보면 보통 식 끝나고 사진 촬영 전에 이게 나오던데, 셀프 축가 신경 써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이렇게 해주신거 같아요.)

 

 

 

7. 으하하하. 이렇게 셀프 축가 넣어주셨어요.ㅋㅋㅋ 오글오글ㅋ

 

 

 

8. 그리고 사진 촬영하는 장면으로 넘어가고~ 인터뷰 장면 나오고 그거 다 끝나면 요렇게 마지막 부분 촬영입니다.ㅎ

(저는 식 전에 이미 지인 셀프 인터뷰를 받아서 식 중에 그걸 틀었거든요. 그래서 본식  DVD에서는 신랑 신부 인터뷰만 넣어달라고 미리 말씀 드렸지요.ㅎㅎㅎㅎ)

 

 

 

 

 

*** 좋았던 점 ***

1. 생동감 있는 영상 촬영

2. 제가 원하는 부분에 대해서 확실하게 지켜주심(셀프 축가, 인터뷰)

3. 적절한 구성(어느 것 하나 치우치지 않고 하이라이트 재밌게 만들어주심)

4. 그 외에 스틸컷 사진 많이 보내주심(스튜디오 사진을 안찍었던 터라, 더 기쁘게 받음)

 

 

*** 아쉬웠던 점 ***

1. 1인 캠이어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원본 영상을 보면 화질이 안좋거나, 좀더 다른 각도로 찍었음 좋았겠다 싶은 부분이 있어요.

   그런데 이건 1인 캠 선택을 했으니 당연히 받아드려야 하는 부분!(원본 영상 쯤이야..ㅋㅋ)

2. 3개월이나 걸린 시간..ㅠㅠ 저 사기 당한건 아닌가 나름 걱정아닌 걱정을ㅋㅋ

3. 제 주변에 남자 친구들이 좀 많은데.... 신부대기실에서 남자애들이랑 찍은 사진들은 다 자체 편집 하셨더라구요 ㅋㅋㅋ 원본에도 없어요 ㅋㅋㅋㅋㅋ이건 아쉽다고 해야할지, 감사하다고 해야할지 애매해요..ㅋㅋ

 

 

 

그래도 전반적으로 매우매우매우 만족했습니다. ㅎㅎㅎㅎ

아... 이제 정말 "신부님" 소리 들을 일이 없겠네요...ㅋㅋㅋ 결혼 준비하면서 예약하고, 결재한 모든 것... 아.. 아직 전자제품이랑 집 값은 계속 나가구나... 쭈우....욱....;; 암튼... 신부님 소리는 이 본식  DVD 도착으로 끝이네요..

하하하하하하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