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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양배추] 양배추, 양배추즙  임산부 효능

 

양배추는 "자연적인 항궤양 식품"이라는 실험결과가 있을 정도로 궤양에 굉장히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궤양이 생긴 실험 동물에게 양배추 즙을 한방울 주었더니 궤양이 완치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양배추, 임산부에게도 좋을까요?

 

 

 

<양배추에 들어있는 영양소>

 

양배추에는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궤양에 효과적인 비타민 U 뿐만아니라 비타민 C,  비타민 K 등 각종 비타민, 칼슘, 엽산 등이 풍부합니다.

흔히 임산부와 산모에게 엽산은 기형아의 발생을 막아준다고 해서 꼭 섭취를 권장하니 양배추 섭취는 필수겠지요!

게다가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돕는 것으로도 유명하죠!

 

게다가 양배추를 슈퍼푸드로 명성을 높여준 황화합물인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있는데요,

이 녀석은 체내에서 발암물질의 활성화를 막고 강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또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조절해 유방암 예방과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임산부에게 양배추 효과>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양배추에는 속 쓰림을 예방하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서,

철분제로 속이 쓰리거나 입덧으로 속이 불편한 임산부들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 때 그냥 양배추만 먹으면 특유의 쓴 맛으로 거부감이 생길 수 있으니 다른 과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엽산이 풍부해서 임산부들의 기형아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양배추를 먹는 방법>

 

양배추는 오래 익힐수록 손실되는 영양소가 많습니다.

즉,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양배추에 들어있는 각종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 등이 열에 닿으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양배추를 익힐 때에도 되도록 살짝 데쳐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양배추를 즙으로 먹거나 갈아서 먹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때 양배추 특유의 쓴맛을 없애기 위해서는 각종 과일 등와 함께 갈면 맛과 영양이 더욱 좋아집니다.

 

 

<양배추 고르는 방법>

 

양배추를 고를 때는 겉이 녹색이고, 전체적으로 둥글고 흠집이 없는 것,

심의 단면이 싱싱하며 상처가 없는 것, 잎맥이 가는 것, 무거운 것이 좋습니다.

 

바깥쪽 잎이 하얗다면 오래된 잎을 뜯어서 그렇게 된 것이니 오래된 양배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잘라진 양배추를 살 때에는 자른 단면이 깨끗하고 잎 사이사이가 촘촘한 것일수록 신선한 겁니다.

 

 

<양배추 보관법>

 

양배추가 남았을 때는 비닐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오래 보관하고 싶을 경우에는 양배추 사용직전에 잎을 떼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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