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등록] 도메인 추천, 어디서 도메인을 만드는 것이 좋을까?

2015. 6. 10. 22:42IT/블로그 관리

반응형

 

[도메인 등록] 도메인 추천, 어디서 도메인을 만드는 것이 좋을까?

 

그러니까...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을 하게 됬습니다.

물론, 이 Mora-Mora World는 저의 첫 야심작 블로그이니 쏟아부은 시간과 정성이 가득하지만~

사실 처음 블로그를 하던거라 이것저것 시행착오로 올린 글들도 많고...

어느덧 정말 온갖 잡동사니가 다 들어있는 블로그가 되어 있더라구요....ㅋㅋㅋ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는... 웬지 싫고... (그냥, 너무 다들 네이버를 쓰고, 흔한 것 같고... 그러잖아요?)

티스토리를 쓰고 있으니 티스토리를 세컨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이 녀석... 네이버 유입이 전혀 없습니다!!! -_-

 

 

 

 

그러다 엊그제 인터넷을 기웃기웃 하다보니..

새로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진입이 굉장히 어려워졌다는 글들이 눈에 띄더군요..

 

헐...

 

사실 국내 블로거들에게 네이버 유입은 "무조건"적인 필수요소입니다.

 

네이버 유입의 증가가 곧 블로그 방문객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이지요.

 

뭔가 힘이 빠지는 소식에... 좌절하고 있다가...

불현듯... tistory.com 이 아닌 새로운 도메인을 구입해서 써보는 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메인을 바꾸고 나서 네이버 유입이 늘었다는 포스팅도 봤구요..ㅋㅋ)

 

그래서! 도메인 등록, 도메인 만드는 법을 공부해 보았습니다!!

 

 

 

우선 "도메인"의 뜻을 알아봅시다.

 

"도메인(domain) : 숫자로 이루어진 인터넷상의 컴퓨터 주소를 알기 쉬운 영문으로 표현한 것을 말한다. 시스템, 조직, 조직의 종류, 국가 이름 순으로 구분된다." - 두산백과 -

 

이렇다고 합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인터넷 주소"가 도메인 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쓰면 "blog.naver.com/아이디"

티스토리는 "아이디.tistory.com"

이런식으로 부여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우리가 전문가도 아니고 일반인이 html이니 뭐니 라는 것들을 직접 하나하나 공부해서 블로그를 만들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네이버나 티스토리를 통해서 블로그 형식을 선택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지요.

저 역시, 그럴 능력은 전혀 안됩니다. 하지만!!!! "XXXXX.com" 이런 식의 깔끔한 블로그 주소를 원한다면???!!!!

 

도메인만 따로 구입하면 됩니다!!

 

제가 알아본 곳은~

 

1. 가비아(https://www.gabia.com/)

2. 까페24(http://www.cafe24.com/)

3. 후이즈(http://domain.whois.co.kr)

 

정도가 있었네요~ ㅋㅋ 더 찾아보면 엄청 많을 것 같긴합니다만..

저는 가비아에서 만드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 여기서 잠깐!!! ******************

 

티스토리는...ㅠ 자체에 가비아랑 바로 연동해서 쓸 수 있게끔 해주는 서비스가 있었네요.

(아. 물론 도메인은 구입하구요)

 

관리 페이지에서 환경설정-기본정보-주소설정 에 가면 이렇게 2차 주소 등록 및 가비아 도메인 구입/등록 코너가 있었습니다.ㅠㅠ

 

 

 

 

이걸 몰랐던 저는...ㅠㅠ

지금 가비아에서 별도로 네임플러스 서비스를 신청해 놓은 상태네요ㅠㅠ 여러분 주의하세요!

 

 

 

티스토리가 아닌 다른 분들은... 밑에 설명을 계속 보시면 되겠습니다ㅠㅠㅠ

 

 

 

가비아 메인입니다!! 우선은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후 검색을 합니다!

 

 

 

짜란! 그 결과 입니다!!

 

 

 

도메인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보통 "~~.com"을 선호해서 그런지~ moramora로 닷컴은 이미 등록되어 있다고 하는 군요..ㅠㅠ

co.kr 같은 경우는 기존 가격 보다도 더 할인한 가격으로 나오네요~~!!

일반적으로 .com을 포함해서 1년에 2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싸지요?

 

 

 

등록기간을 3년으로 했더니 약 8% 할인이 되더군요!

그런데 여기서!! 2만원이란 비용은 부과세 별도 금액이라.. 결국 결제한 금액은 61,050원이라는 사실;;;

 

그래도 3년 동안 6만원 남짓한 돈으로 도메인 소유권을 갖게 된다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신랑 몰라.... 질렀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

 

 

세컨 블로그... moramora world 여기서 겪은 시행착오를 밑바탕으로 잘 키워보고 싶네요..ㅎ

 

물론!!! 이 블로그는 앞으로 이런 식으로... 저의 잡다한 정보 공유를 위해 계속 운영할 생각이에요.ㅎㅎ

그 동안의 노력이 아깝잖아요 ㅎㅎㅎ

(하지만... 한달에 한번 글도 잘 안올리면서..;;)

 

이상! 도메인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