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행 추천] 연남동엔 동진시장, 광주에는 대인시장

2015. 7. 16. 09:52돌아다니기_국내/여행

반응형

 

[광주여행 추천] 연남동엔 동진시장, 광주에는 대인시장

 

제 고향은 전남 광주입니다.

그러다 보니 주변 사람들에게 "광주 여행지 추천 좀 해줘!"란 질문을 종종 듣는데요.

그럴 때마다.... 사실 말문이 막히더라구요-_-

 

광주 인근 담양, 장성, 순천 뭐 이런데는 가볼만한 데가 많은데 광주에는...

광주에서 살아서 그런지 딱히 추천할 관광지가 없는겁니다.

5.18공원 이런데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뿐이지 관광지로 추천하기도 좀 그렇고...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무등산은 제대로 등산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그런데!!

 

이번에 정말 누구에게든 추천하고 싶은 광주 여행지를 찾았습니다!!

 

바로 "대인시장 야시장"!!!

 

출산휴가를 받고 집에서 빈둥거리다가 동생한테 광주 대인시장에 야시장이 열린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야시장은 매주 둘째, 넷째 금요일~일요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열립니다.

 

저번주에는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가 있어서 5일 동안 열렸구요~

저는 저번주 금요일에 다녀왔지요.ㅎㅎ

 

대인시장은 야시장을 이용할 때는 대중교통, 자가용 다 편리할 것 같아요.

저는 자가용을 가져갔는데 주차요금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수산회센터 주차장 : 기본 30분 1,000원/ 30분마다 1,000원,  대인시장 주차장:기본 30분 500원/ 30분마다 1,000원) 그래도 안전한 주차를 생각하면 주차 공간이 넉넉해서 괜찮았어요. 게다가 주차장에 주차하고 나오면 바로 시장이 연결되어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광주 대인시장 야시장의 특징은 기존의 시장+프리마켓이 함께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몇 주 전에 연남동 동진시장 7일장을 다녀왔었는데 생각보다 적은 규모의 프리마켓에 좀 놀랐었거든요.

그런데 광주 대인시장 야시장은 대인시장 상가 대부분이 그대로 장사를 하면서 상가 앞부분에 프리마켓 가판이 설치되어 있는 구조에요.

당연히 그 규모가 꽤 커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 날은 금요일 저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족, 연인, 친구 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이 사진이 재밌는게~ 왼편에는 정말 울 엄마가 좋아할 법한 옷을 팔고 그 반대편에선 젊은이들이 캐리커쳐 및 각종 수공예품을 팔고 있어요. 이런식으로 대인시장은 옛것과 요즘것이 함께 있는 매력이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

기존 시장의 상가도 운영하기 때문에 먹거리가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많습니다.

(심지어 생선가게도 문 열었.....다는....ㅋㅋㅋ)

 

 

게다가 상가들 사이사이에는 이렇게 분위기 있는 가게들도 꽤 있었어요.

젊은 예술가들이 운영하는 찻집, 밥짓 혹은 화랑 등등도 많더라구요.

(이건 저희 어머니께 나중에 들은 이야기인데~ 재래시장 경기가 침체 되면서 대인시장도 많은 가게가 문을 닫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까 돈 없는 젊은 예술가들이 대인시장의 빈 가게에 들어와 작품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어디까지나 저희 어머니 정보통에 의한 것이니 틀릴 수도 있습니다만... 정말 젊은 사장님들의 가게도 많더라구요.)

 

 

"음식공방"이라는 특색 있던 가게. 메뉴도 굉장히 특이했다는..ㅋㅋ 담번에는 야시장이 아닐 때에도 놀러가도 좋을거 같아요.

 

 

잔칫집에 노래가 빠져서는 안되죠~~~!

버스킹도 시장 한편에서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먹거리들!!+_+

 

 

 

새우살이 매우 통통한~ 하지만 2,000원에 세 개 밖에 안들어있던 새우튀김...ㅠㅠ

 

 

저녁을 안먹어 배고픔을 이끌고 돌아다니다가 "열무김치"를 준다는 말에 홀라당 넘어간....

콩국수 2,000원, 김밥 2,000원, 떡볶이 2,000원...

맛은....

열무김치가 제일 맛있었음ㅋㅋㅋㅋㅋㅋ

 

 

대인시장에서 꽤 유명한 듯한 1,000원짜리 국수!!!

깍두기가 매우매우매우 맛있음!!!

 

대인시장 야시장을 돌아다니면서 느낀건...

음식 가격은 대부분 싸다는 것!! (광장시장에서 속았던 7,000원짜리 순대를 생각하면 ㅠㅠ 아우!! --> 어느 시장이나 맛있는 집을 잘 고르는 게 중요한 것이겠지요 ㅋㅋ)

그리고!!! 반찬들이 다 맛있어요!!!!

오히려 음식들은 그냥 그 가격대비 괜찮은 정도? 이런 느낌이라면 음식과 함께 나오는 반찬들은 하나같이 완전 맛나요.ㅎㅎ

저 깍두기는 국밥에 먹어도 손색 없을....-_-a

 

 

1,000원짜리 국수+2,000원짜리 파전! ㅋㅋ

깍두기가 매우매우매우매우 맛있어서 파전과 국수는 그냥 따라오는 느낌이에요 ㅋㅋ

 

 

3,000원짜리 닭꼬치......... 음.... 애는 별로였어요... 크기만 크고 그냥 그런 맛...

 

 

1,000원짜리 식혜. 이미 한입을 마신 상태에요 ㅋㅋㅋ

헛... 이렇게 보니까 손이 두개........... 뭔가 무서운 사진이네요 -_-a

신랑이 계속 사진 찍는거 협조를 안해서 움직이지 말라고 꽉 부여 잡은건데;;;

내 손이 저리 컸나;;;;;;;;;; 은근 공포물이 된 듯한 사진;;;

 

그리고~ 대인시장 야시장 포스팅을 한다고 하니~ 동생이 보내 준 사진!

대인시장 야시장이 문을 닫고 모든 상인들이 퇴근(?!)을 준비할 때 찍은 사진이래요.

 

 

센스있죠!! ㅎㅎㅎ

Old한듯 전혀 Old 하지 않은 대인시장, 그리고 젊은이들의 재치가 돋보이는 프리마켓이 공존하는 대인시장 야시장!

 

전남 광주 여행 오신다면 첫번째 여행코스로 강추합니다!!!!

시장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해서 현금을 챙겨오시면 더더더 재밌게 둘러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