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중수유] 밤중수유 끊기, 3~7일차 일지(230일 아기)

2016. 3. 9. 11:37엄마되다/육아공부

반응형


[밤중수유] 밤중수유 끊기, 3~7일차 일지(230일 아기)



3일째 되면서 점점 감기기운이 심해져서 심지어 미열이 나기도 했네요. 일이 이렇게 되니 밤중수유 못 끊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아기가 코가 막혀서 그런지 오히려 젖을 안찾데요?? 오호??

3~6일차
공통적으로 저녁 8시 무렵 마지막 수유를 하고나면 밤 11시쯤 수유를 하고 새벽 5시에 수유가 이어졌습니다. 이 과정에 아기의 젖달래는 보챔은 전혀 없었구요!! 단지... 감기 때문에 애가 한시간 간격으로 깼다는 것... 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아기가 젖이 먹고 싶은건지, 아님 힘들어서 깬건지는 확실히 알 수 있게 되었어요.

7일차
어제저녁이지요ㅜㅠ 어제는 제가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밤중수유 끊으려고 하면서 느낀건데 엄마 컨디션이 매우 중요한거 같아요. 엄마가 안피곤하면 새벽에 애가 깨도 젖 안물리고 얼마든 도닥 거려서 다시 재울 수 있는데 엄마가 피곤하면 비몽사몽 젖부터 물리게 되는... ㅠㅠ 그렇습니다ㅠㅠ 어제는 밤 11시에 수유 안하는 대신, 새벽 1시, 5시에 수유 했네요. 어제 저녁은 애가 잠을 좀 늦게 잔 것도 있었지요. 그래도 이 정도면 선방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만...ㅋㅋ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겠죠??

우선 감기나 얼른 나았으면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