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기 이유식] 감기에 좋은 이유식, 닭고기 브로콜리 이유식

생후 225일 되던 날! 명확하게 감기 증세가 보인 꼬맹이!!! 콧물이 줄줄 나오고 하루종일 징징 보채는데 초보 엄마는 어찌나 당황스러웠던지요ㅠㅠ

그래도 감기 증세가 심하지 않아 병원은 가지 않기로 하고 이유식을 좀더 신경쓰기로 합니다. 그래서 고른 재료가 닭고기, 브로콜리, 양파, 감자, 당근! 입니다.ㅋㅋㅋ(비타민이 풍부한 아이들로;;)


우선! 늘 그렇듯 냄비에 밥을 질게 해주는 사이! 재료들을 손질합니다.


닭은 가슴살 부분만 뼈, 기름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따로 익혀줍니다.

​​


브로콜리는 깨끗이 씻은 뒤 식초물에 담궈주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이번에는 브로콜리 데친 물도 이유식에 쓸거니 버리면 안됩니다!!(브로콜리 데린 물에 영양소가 많다는 사실!)


양파, 감자, 당근도 각각 손질 후 다져줍니다! 촵촵! 그리고! 닭과 브로콜리도 다져줍니다! 촵~~!


히히! 부질없는 데코지만 다진 재료를 한데 모아 밥을한 냄비에 붇고 사진도 찍어봅니다. 색이 알록달록 이쁘네요!


브로콜리 데친 물을! 재료를 모은 냄비에 부어줍니다!


요렇게요! 그리고 이제 잘~~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여주고 쌀이 푹 퍼지고, 재료가 다 익으면 끝!!


유리그릇에 담아 냉동시켜 줍니다! 이 날은 감기 걸려 입맛 없어 하던 꼬맹이한테 조심스럽게 먹여봤는데!(그래서 유리그릇에 나눠줄때도 양을 좀 줄여서 줬너요!ㅋ)


짜란!!!ㅋ 다 먹었어요!!! ㅠㅠ 아 감동 ㅜㅜ 얼른 먹고 감기 다 나았음 좋겠네요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753,009
Today
54
Yesterday
745
«   201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