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중수유 끊기] 10개월 완모아기 밤중수유 끊기 4~5일차

2016. 6. 6. 22:16엄마되다/육아공부

반응형


[밤중수유 끊기] 10개월 완모아기 밤중수유 끊기 4~6일차



밤중수유 끊기 중입니다. 화요일부터 시작했으니 오늘 밤이 7일차가 되겠네요. 4일차에 친정에 내려와서 환경이 바뀌게 되어 조금 긴장했지요.

*밤중수유 끊기 4일차
- 잠들기 : 누워서 뒹굴거리다 잠들기
(아기랑 지방 내려오느라 내가 먼저 지쳐 잠듬: 밤중수유 끊기 하면서 느끼는건... 내가 먼저 잠이 들면 금새 옆에서 잠들어요 ㅋㅋㅋ)
- 처음으로 통잠 성공!! : 10시쯤 잠들어서 5시반에 기상했어요!!
- 특이사항: 아침 기상시 젖이 예전처럼 많이 차지 않음! 아기가 4일 안빠니 그에 맞게 젖이 맞춰진 느낌!

*밤중수유 끊기 5일차
- 잠들기 : 젖물려 재움(ㅠㅠ)
- 새벽 2시에 깼는데... 잠결에 젖 물려버림 ㅜㅜ 물리고서야 "헉!" 했다는 ㅜㅜㅜㅜ 그래도 그 후로 쭈욱 자서 6시쯤 일어남!

*밤중수유 끊기 6일차
- 잠들기 : 젖물려 재움
- 서너번 깸 ㅠㅠ 깰 때마다 목청껏 우는... 어른들이 계셔서 결국 매번 수유... 그런데 밤중 수유를 하니 확실히 애가 더 깨는 느낌이 있었음

그랬습니다... ㅜㅜ

4일차까지만 해도 정말 "밤중수유 너무 쉽게 끊겠는데?" 했는데... 어제 저녁에 제대로 한방 먹었네요ㅠㅠ 오늘은 다시 맘 굳게 먹고!! 수유 안할렵니다!! 홧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