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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상식] 다이어트 하면서 우유를 먹어도 되나요?



일반적으로 우유를 떠올리면...

소의 젖, 지방과 단백질 풍부!란 이미지가 생깁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저지방 우유를 찾는 거겠지요.


그렇다면! 과연!

다이어트를 하면서 우유를 먹어도 되는걸까요?



대답은!  YES!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우유를 먹으면 되는 이유는 두 가지 입니다.



1. 칼슘은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줍니다.


우유에 칼슘이 풍부한건 다들 아시죠? 

혈액속에 칼슘이 많아지면 지방세포는 지방의 축척을 중지하고 지방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소되겠지요. 

게다가 지나친 다이어트는 저체중과 골다공증이라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우유를 섭취하면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니 이런 부작용에서도 좀더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2. 우유 속에는 항비만 인자가 있습니다.


우유에는 살 찌는 것을 예방해 주는 항비만 인자가 풍부합니다. 

대표적인 요소로 앞서 말한 칼슘이 있구요, 그 외에도 유청단백질, 공액리놀레산 등 항비만 있자가 있습니다. 




막연하게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지말고~

여러가지 상식을 키워가면서 좀더 똑똑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합시다! ^^




추가 팁 ) 제 블로그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클린프로그램(링크)"를 아실텐데요...

             원칙적으로 클린프로그램에서는 우유를 제거식이요법에서 먹어선 안될 음식으로 취급합니다.

             그 이유는 너무 영양분이 과다하다는 것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하면서 우유를 먹는다고 살이 찌는 것은 아니고, 

             오히려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막을 수 있으니 좋은 측면을 기억하시되~

             너무 많은 섭취는 하지 않으신 것이 바람직 할 것 같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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