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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관리] 20대, 탈모예방 방법이 궁금하다!

 

대학 시절부터 탈모에 고민이 많은 주변 분들이 있었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그 분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탈모와 싸우고 있는데요~

 


탈모예방!

20대부터 노력해야 합니다.

 

20대의 탈모예방 방법,

그렇다면 무엇일까요?

 

 

1. 탈모 예방의 핵심 키워드 "신진대사 원활"

 

두피까지의 신진대사가 원활하다면 탈모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20대부터 원활한 신진대사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스트레스 적게 받기! 받더라도 건전하게 풀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질리게 들은 말이지요?

하지만 스트레스는 탈모와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요인입니다.

스트레스성 탈모도 요즘 주변에서 많이 생기잖아요!

취준생은 취업 준비로, 직장인은 직장 스트레스로~

스트레스 받는 것을 조절하기 힘들다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술이 아닌 운동이나 취미 생활로 풀어보는건 어떨까요?

그리고 평소에 독서와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에 강한 성격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둘째, 충분한 수면!!!


수면 시간은 하루동안의 피로를 자체적으로 정화하고 다음 날의 에너지를 축적하는 시간입니다.

클린 프로그램의 창시자, 알레한드로 융거의 경우 충분한 수면을 위해 저녁에 12시간 공복을 추천할 정도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 소화가 아닌, 몸의 정화를 위해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말이죠!)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2. 건강한 식생활!

 

<클린 블루베리쥬스 만들기 (링크)>


육류를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아집니다.

이는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 뿐만 아니라 두피까지의 영양 공급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이왕이면 신선한 야채와 채소, 과일을 자주 섭취해주고~

육류 섭취량을 줄이는 것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3. 모발 관리

 

두피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모발 관리를 꼼꼼히 해 주시는 것도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샴프와 린스 사용 후, 미온수로 꼼꼼히 수십차례 헹구기!

머리를 말릴 때는 차가운 바람을 사용하기!

(뜨거운 바람을 사용할 경우 모발의 단백질이 파괴 되면서 모근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이왕이면 탈모전용 샴프를 사용하는 것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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