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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 관련 불편, 여기로 신고하시면 되요! (인터넷진흥원(KISA))





몇 일 전  계속되는 KT 텔레마케팅 (우수고객님께 최신형 스마트폰 교체 어쩌고저쩌고~)으로 

몇 일전에 불만을 포스팅했었는데요! ([KT에게 항의합니다] 링크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답변이 왔습니다!


우선 KT에서는 그러한 내용으로 제게 연락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그니까 그 쪽에서 "KT 본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이따위 말은 다 뻥이라는 것이죠!!!


만약 자사 대리점 등이 연계된 경우 영업(전산)정지, 수수료 차감 등 강력한 제재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법 텔레마케팅(이하 불법TM)의 경우 현실적으로 추적이 어려워서 제재가 힘들다면서 

제게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방법을 제시 했습니다.


1. 특정번호 차단(TM 수신차단용) 무료 서비스 등록!

2. 인터넷진흥원(KISA) 홈페이지를 통해 불법TM 신고!



1. 특정번호 차단 무료 서비스는 전화, 문자(MMS 포함) 수신을 원하지 않는 번호를 10개까지 설정할 수 있고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바로 해준다고 합니다.


2. 불법 TM 신고는~

www.kisa.or.kr  118상담서비스(불법스팸신고센터, 좌측하단→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동의 요청 클릭 

→ 스팸신고 → 전화(휴대폰)스팸 클릭 → 고객정보 세부사항 입력 후 신청    하면 된다고 합니다.


신고 내용은 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조직적인 범죄로 확인되거나 사안이 심각할 경우 경찰로 이관 조사 처리한다고 합니다.



사실 불법스팸신고센터가 있다는 것도 몰랐던 저로서는 꽤나 파격적인 정보였습니다.

이렇게라도 해서 불법 텔레마케팅에게 응징할 수 있다면 기꺼이 하겠어요! 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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