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맛집] 단골이 많은 곱창집을 찾는다면? 왕십리 이모네곱창

2013. 3. 17. 11:09돌아다니기_국내/식사

반응형


[충무로맛집] 단골이 많은 곱창집을 찾는다면? 왕십리 이모네곱창


충무로역에는 재밌는게 참 많이 있습니다.

남산골 한옥마을도 있고, 애견거리도 있고, 그리고!!!

곱창집이 있습니다. +_+


충무로에 있는 왕십리 이모네곱창을 다녀왔습니다.


왕십리 이모네곱창 

주소 : 서울 중구 충무로 4가 131-1번지

전화번호 : 02-2282-0878


충무로역 8번출구로 나와서 큰 길따라 좀만 걸으면 건너편에 대한 극장이 보입니다.



딱 그 골목에서 좌회전하면!

저기저기저기 끝에!



짜란! 왕십리 이모네곱창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조금 작고 허름한 외관에 맘이 두근거립니다.

곱창집은 자고로~ 저런 맛에 가는거잖아요.ㅎ



그래도 간판이랑은 깔끔합니다. 

뭔가 센스돋는 마크!



정확히 오후 6시에 도착했는데!

오. 벌써 시작한 팀들이 있습니다. 



이모님은 우리르 2층 자리로 안내해주시네요~

좁은 계단을 올라 2층으로 고고고~



2층에 올라가면 떡 하니~ 칠판 메뉴가 보입니다.

소곱창, 돼지곱창 구분되어 있는데~
흠흠. 소곱창 생각보다 가격이 착한데요?

이거 한우 아닌거 아니에요?



노노노~

소막창만 호주산이고 소곱창, 간, 천엽, 차돌박이 모두모두 한우 암소랍니다.

그리고 이건 이모님께 들은건데요~ 2살이 안된 어린 암소만 취급한다고 하시네요~ㅎ



돼지곱창은 국내 돼지!

근데 돼지 막창은 국내산과 스페인산을 섞어 쓰시는거 같습니다.



사실, 여기 오기전에 미리 다른 분들 후기를 봤는데~
이 집에서 최고 인기 메뉴는 다름아닌 "돼지 삼총사"라고 합니다.

돼지곱창을 양념구이, 야채구이, 소금구이 모두모두 맛 볼 수 있는 메뉴라지요!



하지만...

저는 무조건 한우입니다.ㅋ

소곱창과 소막창 1인분씩 시켰습니다.


아! 여기서!

소곱창과 소막창은 칠판메뉴의 "추가메뉴"에 있는데요~

뭔가를 시키고 나서 추가로 시킬 때만 먹을 수 있는게 아니라~

그냥 추가메뉴 신경안쓰고 먹고 싶은 메뉴 시켜서 먹으면 된다고 하십니다.ㅎㅎㅎ



주문도 했으니 이제 인테리어를 둘러볼까요?ㅎ

칠판 메뉴도 그렇고~ 뭔가 아저씨들 바글바글한 곱창집 분위기는 아닙니다.

오히려 모던한 인테리어가 아가씨 마음을 상콤하게 간질거리는 분위기죠?ㅎ



2층 계단 벽면을 중심으로 한바퀴 돌려볼까요?ㅎ



큰 창가도 있구요~

(이 곳엔 먼저 오신 아저씨 손님 두 분이서 돼지 야채곱창과 소맥을 드시고 계셨어요.ㅋ)



그 바로 옆에 좀만 가면 칠판 메뉴~



빨간 의자가 귀엽죠?ㅎ



그리고!

흘러나오는 음악들이 수상하다!

싶어 뒤를 돌아보았더니!!!


짜란... 이런 녀석들이 있네요.

(뒤에 락페스티발 포스터 보이시나요...ㅋㅋ 

이모님... 정..정체가.. 어떻게 되시는건가요...^^;;)



그리고 쪼기~ 음료 냉장고 옆에는 룸도 있어요.

제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단체 손님이 계셔서 내부는 못 찍었습니다ㅠ



곱창집인데... 단체 손님이... 전부 여자셨어요....ㅎㅎ;;;;;;

왕십리 이모네곱창집에서 느낀 특이사항이 몇 개 있었는데요.


1. 여자여자 손님이 많다.

2. 술 없이 곱창만 드시는 손님이 많다.

  (전 이건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만...ㅋ 취향이니까요...ㅋ)

3. 단골 손님이 많다.

  (진짜로 "이모~" 이러면 이모님 "어이구~ 오랜만이네." 이런 훈훈한 대화가 끊임없는ㅋ)


이 세가지 입니다. 

이 중에서 1,2번은 좀 특이하죠?^^:;

(하지만 본인도 곱창좋아하는 여자....라는게 함정...ㅋ)


암튼 기본찬이 셋팅 되었습니다.

달달한 당근~ 새콤달콤 짱아찌~



그리고 이 기름소금...

그냥 기름+소금이 아니라 파슬리같은 것도 좀 보이고.. (뭔지 못 물어봤어요;;)

기름소금 주제에 뭔가 알차보입니다..;;




이어서 상추 겉저리랑 간,천엽과 함께 소곱창+막창이 등장했습니다.




짜란~ 이렇게 테이블 완성!!!!!!



곱창+막창 주문하면 벌짚양이랑 염통, 팽이버섯 뭐 등등이 함께 옵니다.

(이모님이 설명해주셨는데... 술 몇잔 마시고 나니... 기억이....;;;)



으하하하~ 이 녀석들 제대로 익을 동안~ 우선 소맥 한잔 해야죠!!! +_+





첫 잔을 시원하게~ 마시고~ (겉저리랑 당근만으로도 이미 훌륭한 안주 완성!)



아아아... 또 봐도 침이 꼴딱꼴딱 넘어갑니다.


이 녀석들 제법 익기 시작하니 이모님이 곱창을 잘라주십니다.

그런데 (사진에 미처 못담았지만) 소주를 가져 오시더니 쓰윽~ 부으십니다.

(우리가 먹는 일반 초록병의 소주가 아니었어요.)


그리고 여쭤보니~


"원래 곱은 겉 껍질을 벗겨야 더 야들야들 맛있는데~

겉 껍질을 벝겨버리면 수분이 금방 날아가니까 이렇게 소주로 잡내 제거겸 모이스춰라이징을 해주는 거에요."


어어어엉!

모이스춰라이징이요?!!! 


그러고보니... 곱창 표면이 다른 집보다 야들야들해 보이긴 합니다.

(색깔 자체도 옅은 핑크빛이었던게 그 이유가 있었군요!)





그리고~ 이내 우리의 소곱창은 곱을 보이셨습니다.

곱 꽉꽉 차있는거 보이시나요??????????


이게 진짜 곱창이지요....

아아아아아아.. 저 구수한 곱.....ㅠㅠㅠㅠ


이모님이 여기서 또 한말씀 하십니다.


"옛날부터 직장 상사랑 곱창은 씹어야 제 맛이라고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정말 딱 맞는 표현입니다.

사실 곱창은 구수한 곱도 곱이지만~ 씹을수록 쫄깃한 담백한 맛이 일품이잖아요.

정말이지 직장 상사랑 곱창은 씹어야 제 맛....ㅋㅋㅋㅋㅋㅋㅋ



아. 먹다가 발견한 녀석.

곱창 끝에 있던 녀석이었나봐요..

떡으로 떡~ 하니 막아놓으셨더라구요.ㅋㅋㅋ

물론! 떡의 쫄깃함과 고소한 곱이 만나는 맛도 최고였습니다.


참.. 곱창 이야기하느라 뒷전이었는데...

막창은 진짜진짜진짜 담백하고 구수했구요~

염통은... 아시죠? 딱 한입 먹으면 육즙 좌아아악~~~ㅋㅋㅋㅋ

맛있었습니다ㅠㅠ



다른 블로거들은 먹는 모습도 찍고 그러던데....

전 그런거 없어요....

먹으면 out of 안중...ㅋ

무조건 먹어야지요... 정신을 차려보니... 상추겉저리는 리필 부탁 상태...

곱창+막창은 이미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간과 천엽은.... 핏자국만 남기고... 없어졌네요... 하하하하하하하;;


자자~ 아직 술이 남았으니~ 더 시켜봅시다.

이번에는 양념 돼지곱창을 시켜봅니다.

맘같아서는 대표메뉴 돼지 삼총사를 시키고 싶었지만...

우리 뱃속에는 이미 한우님이 계시니까요...ㅎ



오~ 색깔이 어여쁜 빨강입니다.

딱 보니 떡볶이 색깔이 떠올랐는데~ 실제로도 떡볶이 양념마냥 새콤달콤합니다.




그런데... 요거요거 별미입니다.

물론... 약간의 돼지잡내가 나긴했어요.

돼지 냄새에 민감한 분은 싫어하실수도....


아니면 우리가 소곱창 먹고 다운그레이드된 돼지곱창을 먹어서 더 민감했을지도..;;;


그런데 양념이 죽입니다~~~ -_-b

약간 돼지냄새가 나는데? 

하면서도 이미 다 먹어버렸.....네...요;;;;


담번에는 꼭 돼지 삼총사도 도전해야겠어요.

(하지만 그 때도 아마 소곱창+막창을 먹겠죠. 저란 여자 한우를 사랑하니까요...ㅋ)



그리하여~ 돼지곱창도 제게로 전부 들어오셨습니다.


2층에서 기분좋게 내려가는데 1층도 사람이 전부 찼네요.

2층은 이미 만석이었거든요.ㅋ



충무로 맛집!

왕십리 이모네곱창은 참 특이한 맛집이었어요.


물론, 곱창 맛도 끝내줬지만...

(저는 특히 한우 곱창+막창이 최고 좋았습니다ㅠ 진짜진짜 곱이 살아있는 그런 곱창!!)


여자분들도 굉장히 많으셨구요~

분위기도 굉장히 생기발랄했어요~!

술 없이 곱창만 먹고 계신분들도 많았고.... (이게 제일 신기했지요..-_-;;)


아, 그리고 여기 화장실도 깨끗합니다. 

심지어 가게 안에 있어요~ (1층에 위치)!!


곱창집! 보통 화장실이 불편해서 여자분들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잖아요..ㅎㅎㅎㅎ



언젠가는 저도 "이모~" 하고 들어가면 "아이구~ 어서와!" 로 대답들을 수 있는~

단골이 되고 싶은 충무로 맛집이었습니다!!!


아흥...곱창 너무 맛있어요ㅠㅠ


그리고... 한가지.... ㅋㅋ


이거,... 위드블로그 리뷰어로 선정되서 다녀온 집이에요...

리뷰어로 다녀왔으니 이렇게 좋은 말만 한거 아니야? 라고 오해하실까봐...

그게 걱정이네요ㅠㅠ


정말 맛나게 먹고 왔습니다! ^^;;



왕십리 이모네곱창 

주소 : 서울 중구 충무로 4가 131-1번지

전화번호 : 02-2282-0878





남산골한옥마을 맛집, 충무로 맛집으로 완전 추천합니다~!

쿠폰 들고 가셔서~ 한번 드시고 오세요~ㅋㅋㅋ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