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 컴퓨터] 한글 용지방향 세로에서 가로로, 가로에서 세로로 편집하기

2014. 1. 6. 23:29IT/프로그램 팁

반응형

[한글과 컴퓨터] 한글 용지방향 세로에서 가로로, 가로에서 세로로 편집하기


보고서나 레포트를 쓰다보면 한글과 컴퓨터에서 용지방향을 세로에서 가로로 한두장만 딱 넣어야 할 때가 있죠?

별건 아닌 것 같습니다만 막상 하려고 하면 어려운 기능!

하지만 알고나면 너무너무너무 간단한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이름하여!


한글 용지방향 세로에서 가로, 혹은 가로에서 세로로 편집하기 입니다.


한컴에서 이렇게 빈 문서가 있다고 가정합시다. 지금은 용지방향이 세로네요?



이 다음 장 딱 한장만 가로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모양-편집용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용지를 편집할 수 있게 나오는데요. 용지 방향을 "넓게"로 선택해 주시고, 밑 부분에 적용범위를 "새 구역으로"로 선택해주세요.



짜란~ 2번째 페이지부터 가로방향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3번째 페이지는 세로방향이 되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한컴은 절대 어려운 프로그램이 아니지요?ㅎㅎ

다시 아까 했던 것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겁니다.

3페이지에 커서를 놔도 주시고 모양-편집용지를 다시 들어가서 용지방향을 "좁게", 그리고 적용범위를 "새 구역으로"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짜란~ 2페이지만 가로방향으로 샤샥 바뀌었죠?ㅎ


한컴에서 용지방향 세로에서 가로로, 가로에서 세로로 바꾸는 것 어렵지 않죠?ㅎㅎㅎ




모를 땐 너무 당황스럽지만 알면 너무너무 쉬운 한컴 팁이었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