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달 일기] 몸은 점점 무거워지는데 나올 생각을 안하는 녀석(아이 빨리 나오게 하는 방법)

2015. 7. 11. 17:47엄마되다/오늘은?

반응형

 

[막달 일기] 몸은 점점 무거워지는데 나올 생각을 안하는 녀석(아이 빨리 나오게 하는 방법)

 

그 동안 임신 관련 글을 안쓰고 있었는데~

출산휴가를 쓰고나니 확실히 삶에 여유가 있네요.

 

그 삶에 여유를 얻은 대신에 무기력증과 무거운 몸을 갖게 되었다는게 함정....-_-

 

 

이제 옷을 입으면 배꼽이 튀어나와 보이는 것은 물론이요~

 

누가봐도 진짜 큰 배입니다...-_-

숨쉬는 거 자체가 힘듬;;;;

 

이제 주수도 다 채워가겠다~ 이 녀석 나오기만 하면 되는데ㅠㅠ 언제 방을 뺄련지;;

 

그래서 또 열심히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아이 빨리 나오게 하는 방법!!!"

그랬더니 몇 가지 운동이 나오더라구요!

 

 

1. 계단 오르기

 

 

 

 

계단 오르기!!! 좋은 아이디어네요!! 아파트에서 사니 간단히 할 수 있고!!!

그래서 한번 시도 해보았습니다. 우리집은 14층, 까짓것 천천히 오르면 못 오를 것도 없지 않습니까!!!

 

계단 오르기 시도한 당일은 참 컨디션 괜찮았습니다.

까짓것 할만 하겠더라구요.

그런데 그 다음날 엄청난 허리 통증에 시달렸습니다..-_-

네.. 저 같은 허리 안좋은 임산부에게 계단 오르기는... 최악의 운동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한번에 너무 많이 오른게 문제였을까요...)

여튼... 그래서 한번하고 그 뒤로 쳐다보지도 않는 운동입니다.

 

 

 

2. 합장합족

 

이것은!!! 누워서 하는 운동이라 할만 합니다.

그런데... 맨바닥에 누워서 했을 때랑, 침대에 누워서 했을 때랑 운동 강도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당연히 침대에 누워서 하면 좀 할만합니다만.. 맨바닥에서 할 땐... 역시나 허리가;;;)

 

 

** 지금부터 저의 허접한 그림 설명입니다.**

 

 

아웅~ 저 그림 좀 잘 그린 것 같지 않나요?ㅋ

 

하지만 네이버에 "임산부 합장합족"을 검색하면 동영상까지 잘 나온다는 사실!! ㅋㅋㅋㅋ

 

저는 그냥.... 잉여짓 좀 해 보고 싶었을 뿐이에요 ^^;; ㅋㅋ

 

이 운동은 그나마 할 만한데...

후기를 보아하니... 한번에 300개... 막 이렇게 어마어마하게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_-

 

 

 

3. 짐볼운동

 

짐볼운동은 짐볼 위에 앉아서 골반을 튕기는 거라는데...

안그래도 아기 용품으로 집이 꽉꽉 차고 있는데 짐볼까지 사기엔... 집이 너무 좁아서 패스ㅠㅠ

 

 

 

4. 걸레질, 쭈그리고 앉기

 

걸레질과 쭈그리고 앉기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해주시더라구요.

그런데 걸레질은.... 진짜 해보세요ㅠㅠ 막 배가 축축 쳐지는거 같아요.

거기다가 멀리 닦을려고 손이라도 뻗으면 막 숨이 막히면서 온 몸이 베베 꼬여요;;;;;

(저...저만 그런가요;;)

그래서 정말 효과가 있겠다 싶긴 한데... 한번하고 이것도 포기ㅠㅠ

 

쭈그리고 앉기는...

티비 볼 때랑 머리 감을 때랑 의식적으로 쭈그리고 앉아있기를 합니다만...

효과가 과연 있을까 의문이 생깁니다;;; 딱히 자극은 없거든요 ㅎㅎ

 

 

 

뭐...

 

여기에 의견을 덧붙이자면,

어떤 분들은 백날 운동했지만 예정일 넘어서 애를 낳았다, 결국 애 나오는 것은 애 맘이다.

이런 이야기도 많이 있더라구요.

 

저도.... 게으름에.... 힘을 입어....

그냥 애가 나오고 싶어야 나온다는 설을 강력히 믿기로 했습니다....ㅏ.ㅏ.ㅏ.ㅏ.ㅏ ㅋㅋㅋ

 

애가 빨리 나와주길 바라면서 아무것도 안하다니ㅠㅠ

너무 이기적인 엄마일까요?;;

ㅎㅎㅎ

 

 

 

오늘도 잠들기 전 진통이 오길 간절히 바라면서 잠이 들겠지요,

아니면 내일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이슬을 볼 수 있기를....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