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함께 여행하기] 고속도로 수유실 탐구4탄(행담도 휴게소)

2015. 10. 17. 08:43뭐라구!/육아_육아용품

반응형


[아기와 함께 여행하기] 고속도로 수유실 탐구4탄(행담도 휴게소)

행담도 휴게소 수유실입니다!
사실 행담도 휴게소는 규모면에서 지금껏 소개한 휴게소와 비교할 수 없을만큼 큰 휴게소인지라 수유실을 찾아가면서도 무척 기대되더라구요!>_<



행담도 휴게소는 매우 넓기 때문에 인포메이션 맵에서 수유실을 확인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율식당 맞은편에 수유실이 있네요!



자율식당 표시를 찾아 들어가보면 자율식당 맞은편에 이렇게 "수유실"이 있습니다.



수유실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 "아빠 출입 가능"이네요.


***예전 모 까페에서 수유실에서 수유 중인데 어느 부부가 들어오더니 그 남편이 수유실 구경한다며 글쓴이가 안에서 수유중인데 커튼을 확 열어제낀 당혹스런 경험을 했단 글이 올라왔습니다. 일반적인 수유실은 "엄마와 아기"만 입장 가능합니다. ***

암튼, 행담도 휴게소는 "아빠 입장 가능 수유실"입니다. 시설을 봐볼까요??



입구에 들어가면 왼편에 세면대, 정수기, 전자레인지, 소독기 등이 있습니다.



그 맞은편에는 "수유실"이 있습니다. 이래서 아빠도 출입이 가능했군요! 수유실 안에는 칸막이와 커텐이 있는 수유가능 공간이 두 곳이 있습니다.



수유패드까지 갖춰져 있네요.



수유실 구석엔 휴지통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오면 의자가 있습니다. 수유실 대기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수유실 안쪽엔 기저귀를 갈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빠들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겠네요!!

그리고 한가지 더!!
여자화장실에 갔더니 간이 수유실이 또 있더라구요!!



진짜 수유실 위치가 쓰여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화장실 안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아기와 엄마한테 쌀쌀할 수 있다는 안내도 인상적이네요.



기저귀 가는 곳도 있구요~



세면대도 있습니다!



손 소독도 할 수 있구요~



수유할 수 있는 공간도 당연히 있습니다!

그런데 여긴 문을 잠글 수 없어서 사용전 "노크"가 필수입니다!! 수유실이 사람이 너무 많을 땐 간이 수유실도 대안이 되겠네요.

전반적으로 시설이 매우매우 깨끗하고 실용적으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수유실"의 모범답안을 보는 듯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