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이북] 리디북스 페이퍼 vs 크레마 카르테 사용후 비교

2016. 6. 28. 09:33뭐라구!/전자제품

반응형

 

[전자책, 이북] 리디북스 페이퍼 vs 크레마 카르테 사용후 비교

 

리디북스 페이퍼 사용후기 : http://moramora.tistory.com/496

 

 

민음북클럽 이벤트로 리디북스 페이퍼를 한달 동안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자연스럽게 제가 갖고 있는 전자책들과 비교를 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1. 크기 및 무게(리디북스 vs 크레마 vs 샘)

 

어쩌다보니 샘(sam)을 시작으로 전자책에 눈을 떴고 크레마 카르타가 나오자마자 사버렸지요. 육아를 하면서 아이를 옆에 재우고 저녁에 책을 읽으려면 백라이트 기능은 필수 였거든요. 크기는 사실 각각 별도로 보면 샘만 조금 크세 느껴져요. 크레마와 리디북스는 비슷해 보이는데 직접 비교하니 리디북스 길이가 좀 짧은 대신 옆으로 넓네요. 무게는.... 크게 차이를 못 느꼈어요. 세 개다 한손으로 들고 보기 괜찮습니다.

 

두께도 샘만 좀더 두껍지요??

 

공식 기기사양입니다.

 

 

1)리디북스 페이퍼

 

 

 

2) 크레마 카르타

 

 

3) 샘 - 샘은 생략할게요. 다른 두 기기와 비교할 필요까진 없을거 같아요.

 

 

 

2. 하드웨어 사용 후 느낌

 

두 기기의 장단점은 사용할 수 록 명확했어요. 우선 눈의 피로도, 가독성은 두 제품 차이가 크게 와닿지 않았어요. 두 제품 다 읽기 편하고 좋았어요. 그냥 하드웨어적 큰 차이를 뽑으라면 첫번째는 전원버튼, 충전구, 메모리카드 삽입구 위치의 차이였어요.

 

리디북스는 전원버튼, 충전구, 메모리카드 삽입구가 윗 쪽에 있습니다.

 

크레마는 전원버튼, 충전구, 메모리카드 삽입구가 아랫쪽에 있습니다.

 

이 사소한 차이가 주는 느낌의  차이가 컸어요. 참고로 저는 아이폰 유저입니다. 아이폰을 쓰면서 익숙해진 습관이 만들어낸 느낌일 수도 있겠어요. ㅎ 개인적으로 리디북스의 배치가 편하더라구요.

 

특히!! 충전을 하면서 읽을 때는 거추장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ㅎㅎ

 

 

두번째는 넘김 버튼의 유무입니다. 리디북스의 경우 기기 중앙 좌우에 버튼이 있고 좌우 버튼 전용 모드를 켜면 화면 터치가 아닌 버튼으로 페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크레마 카르타는 없는 기능 입니다.

 

전자북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이 기능이 얼마나 유용한지 아실거에요. 잘못 터치해서 페이지가 넘어가거나 설정이 뜨는 경우엔 짜증이 나거든요. 그런데 생각보다 빈번히 그런일이 일어난다는 사실!!ㅋㅋ

 

세번째는 조명 조절의 편리함입니다. 리디북스는 위아래 드레그로 자연스럽게 조명 밝기를 조절 할 수 있어요. 별도 설정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책 읽기 중 위로 드래그를 하면 화면이 밝아지고 아래로 드래그 하면 어두워져요. 매우 편합니다.

 

크레마 카르타도 바로 설정이 있는 듯 하나 리디북스처럼 바로 조절되지는 않았어요.

 

결국 저는 제가 산 크레마 카르타 보다 처음 대여해서 쓴 리디북스 페이퍼가 더 편리하다고 느꼈네요. ㅎㅎㅎㅎㅎㅎ;;;;; 하지만!!! 크레마 카르타의 최대 장점이 있습니다!!!.

 

 

3. 열린서재 유무

아마 전자북을 구입하고자 생각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누구나 알고 계실거에요. 크레마 카르타의 열린서재의 존재감에 대해!!!ㅋㅋ

크레마 카르타는 열린서재 기능을 통해서 공식적으로 떳떳하게 다른 앱을 깔 수 있습니다! 즉, yes 24를 통해 크레마를 구입했어도 리디북스, 인터파크 등등에서 구입한 전자책을 불편없이 볼 수 있고 나아가 각종 전자도서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특정 사이트에서 전자책을 사서 보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누구나 탐내할 기능이지요. 실제로 저는 전자도서관에서 책을 자주 빌려봤어요. 요새는 yes 24에서 워낙 전자책 이벤트를 많이 해서 구입해서 보는 편이긴 하지만요.ㅋㅋㅋ(요새 나온 전자책이 번역본의 경우 훨씬 나아요. 옛날 전자책 번역본은... 정말... 번역이.... 아우...-_-;;)

 

 

 

 

이상!!! 리디북스 페이퍼와 크레마 카르테 비교 였습니다. 평소 리디북스를 사용하시거나, 전자책을 구입해 보실 예정이시라면 무조건 리디북스 페이퍼!!!(사용하기 편해요.) 전자 도서관과 여기 저기서 구입한 전자책이 많으신 분들은 크레마 카르타를 구입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ㅎ

 

 

아.. 이제 리디북스 페이퍼 돌려 보내야 하네요... 사실 젤 좋은 건 둘다 갖는거 같아요,,ㅠㅠ ㅋㅋㅋ 갖고싶다... 리디....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