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말린 마늘 오래 보관하기

2020. 6. 13. 10:59건강한 삶/요리이야기

반응형


(생활팁) 말린 마늘 오래 보관하기

친정에서 마늘을 주셨어요. 아가씨 시절엔 늘 다진 마늘만 선호 했는데 애 낳고 집에서 먹는 거를 신경 쓰다보니 통마늘만한 요리 재료가 없더라구요.

베란다 한켠 서늘한 곳에 걸어놓았던 마늘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 토요일 아침부터 부지런을 떨었습니다.

말린 마늘 오래 보관하는 방법!!

<마늘을 쪽마늘로 분리해서 냉장 보관> 하시면 됩니다.
보여드릴게요.

<이 망 가득 마늘이 있었어요>


오랜만에 블로그 하다보니 처음 사진이 없네요....
원래 이 빨간망 가득 마늘이 있었어요. ㅎㅎ 이 마늘들의 해체 작업을 시작합니다!

1. 마늘을 들어올린다.
2. 손에 힘을 줘 분리한다!
3. 냉장 보관한다.

참 쉽죠?ㅋ 칼도 필요 없어요. 잘 말린 마늘은 그냥 손만대도 떼져요.ㅎㅎ

<마늘 해체 작업 완료 상태 입니다>


마늘 해치 작업 완료 상태입니다. 간간히 여기에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싸기도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이 상태로 냉장보관합니다.
(키친타월 눅눅해지는 거 보는게 더 싫어요ㅠㅠ)

그냥 마늘을 최대한 빨리 먹어 치우는게 젤 좋은 방법이긴 하죠.(모든 요리에 파팍!ㅎㅎ)

아침부터 엄마가 움직이니 꼬맹이들도 부산스러운 아침이었네요.

<제법 손이 야무진 작은 녀석>

아직 어린 녀석이라 방해 될 거 같아 가라고 했더니 야무지게 앉아서 한몫 하더라구요.

<꼬마들 집중모드>

덕분에 꼬마들한테 마늘 해체 작업을 부탁하고 아침 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ㅎㅎ


통 마늘이 생기셨다면! 저처럼 쪽마늘로 분해해서 냉장 보관!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