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되다/이유식

[이유식 거부 해결] 9개월 아기 이유식 거부 극복

moramora 2016. 5. 16. 08:57
반응형


[이유식 거부 해결] 9개월 아기 이유식 거부 극복



저번에 이유식 거부에 관한 포스팅을 올리고 많은 분들이 팁을 알려주셨어요.

1. 엄마아빠 식사시간에 같이 먹기
2. 치즈로 유혹하기
3. 엄마아빠가 이유식 뺏어먹을 것처럼 하기

등등!

그런데... 이 모든 것을 해보기도 전에 이유식 거부가 해결됬습니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게?!(간단하게는 아닌가;;)

울 꼬맹이가 4월 초에 독감에 걸리고 한달내내 감기 증세가 있었거든요! 그런데 병원에서 "이제 안오셔도 되요." 란 말을 듣자마자! 정말 거짓말처럼 그 날 점심부터!!

아무 노력 없이 한그릇을 다 먹습니다!!!-_-;;

그동안 제가 애 먹인다고 만들고 버린 음식 재료값만 얼만데ㅜㅜ 이렇게 쉽게 해결되다니ㅠㅠ

사실 아기가 이유식 거부 할 때 시중 이유식 사 먹이면 잘 먹는다는 말도 있어서 베베쿡에서 이유식 2주일치 구매했는데ㅠㅠㅠㅠ 그냥 해결되버렸네요 ㅌㅋ


이유식 주면 도리도리 거절하던 꼬맹이가 이젠 별다른 노력없이도 알아서 입을 쫙쫙 잘 벌려줍다.ㅋㅋㅋ 아기가 잘 먹어주기만 해도 엄마는 행복하네요ㅜㅜ

혹시 아기가 이유식 거부를 한다면 첫번째로 아기가 아픈 곳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의외로...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유식 거부가 계속 됬다가도 아픈게 나으면 금새 잘 먹을지 몰라요.. 역시 육아는 시간이 약인가 봅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