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창고/강아지 멍멍

[강아지 정보] 겨울철 개 산책, 영하 몇 도까지 가능할까?, 겨울 강아지 산책 주의사항

moramora 2023. 11. 24. 22:16
반응형

 

[강아지 정보] 겨울철 개 산책, 영하 몇 도까지 가능할까?, 겨울 강아지 산책 주의사항

 

강아지를 키우는 보호자라면 아무래도 날씨 변화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산책" 때문인데요. 오죽하면 "산책 노예"라는 말까지 있으니.. 고양이 집사님들과는 다른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는 셈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강아지 산책은 영하 몇 도까지 가능할지, 겨울철 개 산책 주의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겨울철 나의 반려견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실거에요!

 

 

영하 몇 도까지 개가 산책을 해도 괜찮을까요?

 

 

 개의 적정 겨울철 산책 가능 온도는 견종, 크기, 털 길이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개는 영하 6도까지는 어느 정도는 적응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추위를 타는 정도가 다른 것처럼 개 또한 각 견종별, 나이, 건강상태 등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느끼는 것이 다르니 보호자님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단순히 온도만이 고려대상이 아닙니다. 바람이나 습도 등 기상 조건도 고려해야 합니다. 바람이 강하거나 습도가 높은 경우, 온도가 더 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하 6도보다 낮은 온도에서는 강아지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산책을 최소화하거나 길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개가 실외배변만 하는 개라면? 산책을 안시키면 너무 스트레스 받아야 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개에게 안전한 겨울 산책이 될까요?

 

 

 

겨울철 강아지 산책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정말 추운 날에는 실내에서 노즈워크 등의 놀이로 개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다음의 7가지 유의사항을 지키면서 겨울철에도 안전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옷 입히기:
추운 날씨에는 강아지에게 따뜻한 옷을 입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견종이더라도 겉옷은 추위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요.

 

 

2. 발 보호:
얼어버린 길이나 제설제 등은 강아지의 발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신발이나 강아지용 부츠를 착용시켜 발을 보호하세요.

 

3. 산책 시간 조절:
추운 날씨에는 산책 시간을 단축하고 자주 휴식을 취하도록 합시다. 강한 바람이나 폭설이 예상되는 날에는 외출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4. 털 관리:
산책 후에는 강아지의 털을 털 빗으로 정리하고 얼음이나 눈을 제거하여 건조하게 유지하세요.

 

5. 물 주기:
얼음이나 미지근한 물을 피하고 강아지에게 따뜻한 물을 제공하세요. 얼어붙은 물을 마시게 하면 체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6. 실내 활동:

실내에서는 간식이나 장난감으로 활동량을 유지하여 강아지가 실내에서도 즐겁게 놀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7. 주의할 물질:
도로나 공원에서 제설제는 강아지의 건강에 좋지 않으니 특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제설제나 소금, 모래 등을 먹지 않도록 산책 시 주의를 특별히 기울여 주세요.

 

 

 

 

주의사항을 잊지 않고 건강한 산책을 즐기면서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함께 따뜻한 겨울을 맞이합시다. 🐾❄️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 모든 강아지들이 실물이 훨~씬 예쁜 것, 알고 계시죠?

- 조금한 용기를 내서 아이들을 직접 보러 가신다면 품종견이 아니어도, 새끼가 아니어도... 나를 기다리고 있는 내 반려견을 찾을 수 있을 거에요. 

23-809 산유(시흥동물누리) 23-827 후디(시흥동물누리) 23-828 뱅크(시흥동물누리)

 

 

- 시흥동물누리 보호센터 네이버 카페에 가시면 더 많은 아이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바로가기)

 

동물누리보호센터 : 네이버 카페

시흥시 뒷방울길 218

caf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