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다니기_국내/아이와 함께

[당일체험] 전남 담양,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

moramora 2023. 5. 30. 20:14
반응형

[당일체험] 전남 담양,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

지금 거의 끝물이라는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입 짧은 우리 집 아이들이 유일하게 즐기는 채소이기도 하지요. 평소에도 좋아하는 방울토마토라 그런지 계속 더 따겠다는 걸 말리느라 힘들었습니다. ㅎ

사실 지금은 방울토마토 완전 끝물이래요. 그래서 이파리들도 노랑노랑한 것들도 섞여있더라구요. 그런데 방울토마토가 이렇게 크게 자라는 거 다들 알고 계셨나요!!!!(저희 동네 텃밭에선 이 정도는 아닌거 같던데 말이죠.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릅니다.;;)

얼핏 보면 방울토마토가 없어 보이죠???

천만에요!!! 여기저기 방울토마토가 아직도 탐스럽게 많이 열려있더라구요. 끝물이어도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닙니다!!

안쪽으로 들어갈 수록 토마토가 더 크고 좋은 것이 많다는 말에 안으로 쭉쭉 들어가 봅니다. 방울토마토에 솜털이 있는거 아셨나요? 전 이 날 처음으로 알았어요 ㅎㅎㅎ

방울토마토 따기에 심취한 아이들입니다. 방울토마토 따기 요령, 이론은 쉬웠어요. "꼭지가 떨어지지 않게 돌려서 따기!!"

음...

하지만 현실은... 죄다 꼭지 분리현상이;;;
그냥 쓱쑥 문질러 입 속에 넣어줍니다.

한참을 따고 더이상은 무리다 싶어 나왔어요. 3.1kg이네요. 아이들 4명이서 딴 양이냐구요? 아니요. 꼬마 혼자서 딴 양이에요.ㅎㅎㅎ 막판에 아이 토마토 바구니 들고 쫓아다니는게 일이었네요.ㅎ

저희가 갔을 때가 정말 끝물이라고 하셨는데요.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사장님께 연락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광주에서 정말 가깝고 날씨 상관없이 여유있게 할 수 있는 체험이라 아이들과 시간 보내기 정말 좋았거든요.


장소) 전남 담양군 대전면 중옥리
문의) 010-2084-1208 (토마토 체험활동 문의한다고 하시면 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