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창고/강아지 멍멍

[반려견 정보] 겨울철 강아지를 따뜻하게 만드는 방법

moramora 2023. 11. 28. 06:39
반응형

[반려견 정보] 겨울철 강아지를 따뜻하게 만드는 방법

겨울 날씨가 추워지면서 우리의 사랑스러운 네발 친구들도 추위를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춥다고 느낄 수 있으며 때로는 추위로 인해 건강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방법들로 당신의 강아지가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게 해줄 수 있습니다.

1. 적절한 의류 선택
강아지 옷은 귀엽기만 한 것이 아닙니다. 특히 추위에 민감한 품종이나 단모종, 노령견, 아픈 강아지들에게 겨울 옷은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방한용 스웨터나 코트, 패딩 같은 옷들은 강아지의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옷이 너무 타이트하거나 불편해 하지 않도록 적절한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따뜻한 잠자리 마련
강아지용 침대에 두꺼운 담요나 추가 쿠션을 더하여 보온성을 높여 주세요. 침대를 바닥에서 떨어진 곳에 놓거나, 창문이나 외벽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시키면 더욱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실내 환경 조절
가능하면, 집안의 온도를 꾸준히 따뜻하게 유지하세요. 너무 높은 온도는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절한 습도 또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산책 시간 재조정
낮 시간 중 가장 따뜻할 때 산책을 시켜주세요. 극도로 추운 날씨나, 눈 혹은 비가 오는 날에는 산책을 짧게 하고 필요하다면 실내 활동으로 대체하세요. 강아지는 밖에서 걷기만 한다면 체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산책을 마치고 나면 즉시 털을 건조시켜주어야 합니다.


5. 보호용 부츠 생각하기
강아지의 발바닥은 눈이나 염화칼슘, 냉기로부터 보호받아야 합니다. 강아지용 부츠는 이를 위한 좋은 도구입니다. 다만, 강아지가 부츠에 익숙해지도록 훈련이 필요합니다.


6. 겨울철 영양 관리
추운 날씨는 강아지의 대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영양사나 수의사의 조언에 따라, 강아지의 식단을 조절해 주세요.



7. 춥다는 신호에 주의하기
떨림, 불안한 행동, 혼자 있고 싶어 함은 추위를 느끼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즐거운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신호에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8. 실내에서 놀아주기

추운 겨울철에는 실내에서의 활동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는 걷기보다는 놀이와 훈련을 통해 체온을 유지하기가 더 쉽습니다. 인공적인 강아지 놀이기구나 퍼즐 장난감으로 활동량을 조절하고 지루함을 덜어주세요.

 


이러한 팁들을 통해 겨울철에도 강아지가 따듯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강아지마다 특색이 다르듯 겨울을 준비하는 방법도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시죠? 자신의 반려견의 컨디션을 최우선으로 살펴보며 적절한 방법을 찾아가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 모든 강아지들이 실물이 훨~씬 예쁜 것, 알고 계시죠?

- 조금한 용기를 내서 아이들을 직접 보러 가신다면 품종견이 아니어도, 새끼가 아니어도... 나를 기다리고 있는 내 반려견을 찾을 수 있을 거에요. 

23-809 산유(시흥동물누리) 23-827 후디(시흥동물누리) 23-828 뱅크(시흥동물누리)

 

 

- 시흥동물누리 보호센터 네이버 카페에 가시면 더 많은 아이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바로가기)

 

동물누리보호센터 : 네이버 카페

시흥시 뒷방울길 218

caf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