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창고/강아지 멍멍

[반려견 정보] 겨울철 강아지 피부관리하는 방법

moramora 2023. 11. 29. 16:55
반응형

[반려견 정보] 겨울철 강아지 피부관리하는 방법

 



추운 겨울에 사람들은 코트도 입고 패딩도 입고... 모자, 목도리.. 여러가지 아이템으로 중무장을 합니다만... 우리의 강아지들은 털이 전부입니다. 이런 귀염둥이 털복숭이 강아지들에게 겨울은 특히 피부 관리가 중요한 계절입니다. 여기 강아지의 겨울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몇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1. 보습의 중요성
겨울의 건조한 공기는 강아지의 피부에도 영향을 줍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보습제 사용을 고려해보세요. 애완동물 전용으로 만들어진, 피부에 자극이 적은 보습제를 사용해서 강아지의 건조한 부분에 정기적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2. 목욕 빈도 조절
목욕은 외부오염과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너무 자주 하면 피부에 필요한 기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목욕 빈도를 줄이고, 애완동물 전용 순한 샴푸를 사용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하세요.

 


3. 실내 습도 조절
보일러와 히터가 가동되는 겨울철에는 실내 습도가 떨어집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젖은 수건을 건조기에 걸어두어 실내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적절한 옷 선택
추위에 민감한 강아지, 특히 짧은 털을 가진 견종, 노견, 아픈 강아지들에게는 겨울 옷이 필수입니다. 적절한 사이즈의 강아지 옷은 추위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합니다.


5. 건강한 식단 유지

피부 건강은 내부에서도 시작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나 보조제는 피부의 유연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발바닥 보호
염화칼슘이나 소금 뿌려진 길을 걷는 것은 강아지의 발바닥을 극도로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보호용 부츠 또는 발바닥 보호 크림을 사용하면 피부 균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정기적인 검사

겨울철 강아지의 피부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붉어짐, 비듬 또는 탈모와 같은 변화가 있으면 수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사랑하는 반려견과 포근한 겨울을 나기 위해, 이러한 간단하지만 중요한 관리를 생활화하시기 바랍니다. 포근한 겨울나기를 위해 개별 반려견의 필요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즐거운 계절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 모든 강아지들이 실물이 훨~씬 예쁜 것, 알고 계시죠?

- 조금한 용기를 내서 아이들을 직접 보러 가신다면 품종견이 아니어도, 새끼가 아니어도... 나를 기다리고 있는 내 반려견을 찾을 수 있을 거에요. 

23-809 산유(시흥동물누리) 23-827 후디(시흥동물누리) 23-828 뱅크(시흥동물누리)

 

 

- 시흥동물누리 보호센터 네이버 카페에 가시면 더 많은 아이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바로가기)

 

동물누리보호센터 : 네이버 카페

시흥시 뒷방울길 218

caf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