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블로그 관리

[애드센스 강의 추천] 아로스 구글 애드센스 강의

moramora 2023. 2. 26. 10:39
반응형

[애드센스 강의 추천] 아백 아로스 구글 애드센스 강의

 

요즘들어 여기저기서 블로그로 돈 버는 법에 대한 강의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안정적인 소득을 얻는 것은 모든 블로거의 꿈이겠죠? 그러다 문득 아로스 구글 애드센스 강의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광고 링크를 통해서 넘어갔는데 무료 공략집이 있길래 한번 어떤 것일지 궁금해서 확인하다 보니 어느새 강의 앞에 있게 된 것이었어요.

 

우선 여러 링크를 통해서 알게되는 애드센스 무료 공략집! 개인적으로 저는 꽤 알찬 자료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무료 공략집을 보고나서 강의까지 찾아가게 됬으니까요.

설마... 애드센스 승인 강의 조금 보다가 포기한 것... 맞습니다...ㅋㅋ

 

아백이라고 자체 강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게시판만 보아도 꽤 성의있는 커리큘럼일 것이라는 기대가 생깁니다. 

 

그래서 결론은 어땠을까요??

사실 여기서 강의를 들어보려고 하다가 클래스 101에도 강의가 있어서 클래스 101을 통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결론은????!!!!!

 

음. 저는 사실 블로그를 10년 이상한... 하지만 수익은 거의 없는 블로거 인데요.

 

이번 기회에 아로스님 외 애드센스 관련 강의 대부분을 들어보았습니다. 그만큼 값진 경험이었어요. 그 동안 블로그 및 인터넷 생태에 대해 귀찮아서 안해서 그렇지 제법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블로그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 노력한 분들의 강의는 제가 미처 알지 못했던 사실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아백 아로스님 구글 애드센스 강의 특징!

 

1. 단기 수익 집중 강의

>> 외부 유입 등을 통한 단기 수입 루트에 대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애드센스 승인부터 블로그 초반 구축에 대한 내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 내용도 충분히 있습니다. 다만 저처럼 오랜시간 느림보 거북이 방식을 고집한 사람에게 외부 유입을 통한 블로그 성장은 살짝 생소하고 경계되는 내용이긴 했습니다.

 

2. 키워드 직접 공유

>> 키워드 공유는 사실 좀 놀라웠는데요. 그런데 키워드라는 것도 결국은 그 안에서 더 세부적으로 고민해야하는 분야여서 알려주는 키워드를 그대로 쓰는 사람은 없겠죠? 이렇게 강의로 받은 키워드들은 "이런 유형이 돈이 되는구나."정도로 생각하고 응용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그 모든 것을 100% 따라한다고 수익이 보장될 것 같진 않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결국 자신이 직접 경험해서 터득해야만 하는 분야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만약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분이라면, 아니면 저 처럼 블로그에 회의감이 느껴지고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 관련 강의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편으로... 저만큼 노력하고 절실한 마음이 있어야 블로그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겠구나 싶어서 숙연해지기도 했습니다...(디지털 노마드족... 내겐 너무 먼 이야기인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으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혹은 이 생태계가 어떠한지 궁금하시다면 개인적으로 이런 강의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강의를 잘 숙지하고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것도 같이 진행되어야 하겠죠... 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