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지름신님/지름신 랭킹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9살 꼬마 엄마가 추천하는 초등학교 입학선물(조카 초등학교 입학선물, 고급편)

moramora 2023. 2. 12. 18:00
반응형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9살 꼬마 엄마가 추천하는 초등학교 입학선물(조카 초등학교 입학선물)

벌써 2월 첫 주가 다 지났습니다. 이제 슬슬 초등학교 입학선물을 준비해야할 때가 되었는데요. 다들 잘 준비하고 계시나요? 저도 주변 친한 지인들 초등학교 입학선물을 준비하면서 작년 기억을 떠올려보며 포스팅을 해 봅니다.  자, 그렇다면 제가 받은(혹은 준) 초등학교 입학선물 중 좋았던 것들만 뽑아서 알려드릴게요.(브랜드 포함)

 

이번 포스팅은 "친조카"에게 입학선물을 한다면? 이라는 가정으로 가격이 좀 있는 선물들 위주로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고급편)

 

1. 고급 의류(봄 겉옷, 상+하의)

개인적으로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까지 아이의 옷을 특별히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거의 핫딜로 뜨는 정말 싸구려 옷들 위주로 입혔구요.(그래도 이쁜 내 새끼니까!) 그런데 입학을 하면서 주변에서 고급 브랜드(닥스, 헤지스, 캉골 등) 옷을 선물 받았는데요. 생각보다 1학년 1학기 등교길의 모든 아이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쫙~ 빼입고 다니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아니, 거의 대부분이 그러합니다. 물론 1학년 2학기가 되면서 애들 옷매무새도 다시 편안함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바뀌긴 하더라구요.

 

 >> 초등학교 입학 선물인 옷 고르는 방법

 (초등학교 입학 옷 선물 사이즈) 대부분 이 맘 때 아이들의 사이즈는 130입니다. 왠만큼 왜소한 아이여도 130 사이즈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등학교 입학 이후 아이들 성장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또래보다 몸집이 더 크다면 아이 부모님께 사이즈를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겉 옷 고르기) 겉 옷은 활동하기 편한 스타일이 최고 좋습니다만, 1학년 입학선물인 것을 감안하면 길지 않은 트렌치코트 스타일도 추천합니다.

(웃 옷) 아이에따라 남방류를 입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유의합니다.

(아랫 옷) 고무줄이 들어있는 스타일이 아이의 체형에 상관없이 입히기 좋습니다.

 

 

2. 신발

아이가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브랜드 운동화도 추천합니다. 특히 여아의 경우 어여쁜 구두 등에도 눈이 갈 수 있는데요, 아이 성향에 따라 불편한 신발은 신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옷과 달리 신발은 아이들마다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사이즈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초등학교 입학 선물인 신발 고르는 방법

(신발은 무조건 신고 벗기 편한 신발) 초등학교에 이제 막 입학하는 아이들에게 신기 불편한 신발은 있으나 마나 입니다. 신발줄이 없고 무조건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신발을 준비합니다.(예 : 아이다스 키즈 슈퍼스타 360 시리즈)

 

 

3. 책가방+필통

흔히들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바로 책가방입니다. 그리고 저도 아이 입학할 때 주변에서 제일 치열하게 찜한 품목이 책가방이었어요. 이모, 고모, 할머니, 할아버지 양가에서 서로 책가방을 사주겠다고 하셔서 난감했던 기억이...

책가방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고급 의류 브랜드(닥스, 해지스, 캉골 등) 책가방이면 무난합니다. 그리고 좀 특별한 책가방을 찾으신다면 "피터젠슨"도 추천합니다. 정말 초등학교 입학 선물은 이 브랜드 하나로 다 끝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래고 책가방과 함께 필통을 함께 넣어준다면 센스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 초등학교 입학 선물인 책가방 고르는 방법

책가방은 무조건 가볍고 아이가 쓰기에 적절한 사이즈여야 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책가방은 일반 책가방에 비해 크기가 좀 더 작습니다. 요새에는 화려한 빤짝이 등이 들어있는 책가방이 많기 때문에 아이가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면(남,여 불문) 화려한 디자인의 책가방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왠만한 옷 브랜드에 화려한 책가방이 다 있을 정도입니다.)

 

 >> 초등학교 입학 선물인 필통 고르는 방법

초등학생  필통은 무조건(!!) 떨어져도 소리가 안나는 천으로 만들어진 필통이어야 합니다. 또한 담임선생님에 따라 필통에 연필, 지우개, 자, 가위, 풀 등을 기본적으로 들고다니게 할 수 있으므로 너무 작은 것보다는 적절한 사이즈가 필요합니다. 필통에 게임이나 너무 화려한 캐릭터가 있을 경우 아이가 수업에 집중할 수 없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4. 피터젠슨 관련 이야기(순전히 내돈내산)

책가방 이야기를 하다가 피터젠슨 이야기를 했는데요.(제발 날 광고로 써줘요, 피터젠슨!) 피터젠슨은 조카 선물 사주는걸 고민하다가 발견한 브랜드인데, 정말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모든 물건이 다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책가방, 지갑(목걸이 같이 끈이 있는), 그리기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그리기 필통셋트 등 피터젠슨으로 검색만 해보셔도 제가 하는 말이 무엇인지 아실거에요.(저작권 문제로 상품 이미지는 없습니다.) 좀 특별한 초등학교 입학선물을 해 주는 어른이 되고 싶다면 피터젠슨 추천드립니다.(가격대는 좀 있는 편)

 

 

초등학교 입학선물 고급편은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 다음엔 초등학교 입학선물 가성비편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센스있고 특별한 선물로 아이와 부모님이 만족할만한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가성비편은 여기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