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지름신님/지름신 랭킹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9살 아이 엄마가 추천하는 가성비 입학선물 리스트

moramora 2023. 2. 13. 10:14
반응형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9살 아이 엄마가 추천하는 가성비 입학선물 리스트

 

입학선물 고급편에 이어서 가성비 입학선물 추천 리스트를 올려봅니다. 가성비 입학선물이란... 친한 지인의 아이가 입학을 하는데 막 고급지고 비싼 물건을 선물해 줄 사이는 아니지만 아이도 좋아하고 부모도 좋아할만한 선물을 기념적으로 해주고 싶을 때! 사주면 좋을 선물들입니다.

 

꼭 입학선물이 아니어도 초등학교 저학년, 혹은 좀 성숙한 7살 유치원생들 생일이나 어린이날 선물로도 추천 합니다.

 

1. 다이어리 꾸미기(여아의 경우)

요즘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중 "산리오"는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이 선물은 제가 조카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기도 했습니다.(쿠팡 추천 합니다. 담날 바로 배송) 이 제품의 경우 다이어리와 산리오 캐릭터로 구성된 각종 다이어리 꾸미기 물품들이 들어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이어리에 산리오 캐릭터들이 스티커, 편지지, 마스킹 테이프 등 다양한 문구용품으로 들어있습니다. 편지쓰기 좋아하는 여자아이들은 특히 매우 좋아하는 다이어리 꾸미기 입니다. 어지간한 초등학교 저학년 여자아이들은 무조건 좋아할 아이템입닌다.  23년 2월 12일 기준 쿠팡에서 27,400원에 판매 중입니다.

 

 

2. 피터젠슨 시리즈

앞서 입학선물 고급버젼에서 이야기한 피터젠슨 시리즈가 여기서도 나옵니다. 피터젠슨 크로스백(3~4만원대), 지갑(2만원대), 필통(2만원대>>솔직히 피터젠슨 필통은 좀 너무 비싼거 같아요), 필통세트(색연필 6색, 연필 2자루, 가위, 자, 지우개, 필통>> 3만원대), 키링(1만원대 >> 애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컬러링셋트(3만원대) 이 정도 구성입니다.

 

사실 저 중에서 고르기만 해도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남녀 성별 구분없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이 잔뜩 있는 브랜드 이기 때문입니다.(다시 말하지만 피터젠슨과 전혀 관계가 없는 사람입니다... 관계자분 이 글을 보신다면 저 협찬 좀...ㅎㅎ)

피터젠슨도 종류가 많진 않지만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들이 있으니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지인 아이(남아) 선물로 산 컬러링셋트. 엄청 좋아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3. 이름각인 연필세트+필통+기타 문구+네임스티커

이건 저희 꼬마 입학 때 친구 엄마에게서 받은 선물인데요.(7살 유치원 졸업식날 친구들에게 다 돌리신 꼼꼼한 어머님이 계셨습니다.) 연필에 이름을 새기는 것입니다. 아시겠지만 아이가 입학을 하면 모든 물건에 이름을 써줘야 하는데 보통 네임 스티커를 많이 이용하잖아요? 그런데 이 연필은 이름이 새겨져 있어서 우선 학부모 입장에서 편하고! 아이도 자신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는 연필이다 보니 매우 좋아합니다.(신기하잖아요?)

 

네이버에서 이름+문구 각인셋트로 12자루에 6,700원으로 현재('23.2월 기준) 판매 중이네요.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이런 선물도 꽤 센스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필세트만 하기는 허전하잖아요? 필통과 기타문구(짧은 자, 딱풀, 가위, 지우개 이 네 가지는 필수품입니다.)를 포함시켜서 선물하면 정말 실용적이면서 의미있는 선물이 됩니다.(실제로 저희 꼬마 태권도장에서는 초등학교 입학하는 모든 친구들에게 이렇게 선물을 주기도 했어요.)

 

이미 필통이 있을까봐 걱정이시다면? 절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아이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집 꼬마는 필통이 3개가 있는데도 매번 잃어버리더라구요. ㅎㅎㅎㅎ(생각해보면 저도 학교 다닐 때 그랬었더라구요...)

 

 

4. 초등학생용 손목시계

이것은 살짝 권해드리면서도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우선 받을 당시 아이와 학부모의 즐거움을 고려한다면 꽤 신선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추천했습니다. 네이버나 쿠팡 등에서 "초등학생 손목시계"로 검색하면 많은 종류의 시계가 나오는데요. 저는 카시오 어린이용 시계를 선물 받았었는데 아직까지도 잔고장 없이 매우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선물은 살짝 애매한 것이 아이들의 성향에 따라서 아예 안차고 다닐 수 있습니다.(처음에만 신나서 차보고 그 뒤로 서랍행이 될지도....) 다행히 저희 아이는 손목시계 선물을 받고 나선 이것을 패션의 일부? 멋의 결정판? 정도로 생각하는 듯 잘 차고 다니더라구요. 손목시계 덕에 시계 보는 것도 좀 빨리 떼기도 했습니다.

 

선물을 받는 학부모 입장에서도 손목시계는 딱 한 분만 선물해 주신거여서 신기했었어요. 아이도 좋아하니 정말 딱 학교 보내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크게 4가지 종류의 초등학교 입학 선물 추천 리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선물을 찾으셨나요?  혹시 좀더 고급진 선물을 원하신다면 제가 작성한 포스팅 [초등학교 입학선물 고급편]도 같이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이와 부모 맘에 꼭 드는 멋진 입학 선물 찾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