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창고/영어공부

[토플 독학] 해커스 토플 모의고사 결과, GPT 토플 단어추천

moramora 2023. 3. 5. 06:23
반응형

[토플 독학] 해커스 토플 모의고사 결과, GPT 토플 단어추천

 

3월에 토플을 봐야만 하는 상황이 되어서 현재 실력을 확인할 겸 해커스 토플 모의고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30대 후반 직장인이고, 그나마 비교적 최근에 본 영어 시험이 작년 토익이었는데 700점대... 나왔었네요. 소싯적? 20대 때 830점대가 토익 최고 점수였고... 토익 스피킹 IH 정도까지는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10년도 더 된 이야기;;)

 

여튼 토플 점수가 필요한 상황에서 마구잡이로 공부를 할 수는 없어서 모의고사를 보았습니다. 토플 준비를 위해 해커스 인강 수강신청을 했는데 무료 응시 쿠폰이 있기도 했구요. 그리고 그 결과는?

 

63점이라고 쓰여있는거 맞죠?

63점!! 무려 63점이었습니다!!

사실 미국 대학원 패스웨이로 준비하기 위한 거라서 최소 70점은 넘어야 하지만 아직 시험 유형 파악도 덜 됬는데 이 정도면 그나마 괜찮은게 아닌가 싶었답니다.(해커스 인강 열심히 들을겁니다..)

 

성적표만 나온건 아니었어요. 시험결과 분석도 따로 해주더라구요. 각 파트별로 시험결과를 분석해줍니다.

그런데... 처참한 리딩실력... (띠로리) 11점..이 뭡니까..;;

 

그리고 더 기가막힌건 단어 문제에서 다 틀렸다는 사실 ㅠㅠ 이건 아니다 싶어서 어떻게 단어를 외우지 하다가(그냥 외우면 되지만요?) chat GPT에게 도움을 청해보기로 합니다. 저는 꿈이 소박하니까요. 토플 70을 위한 단어를 추천 받아보았습니다.

아니.. 근데 꼴랑 20개만 알려주다니요? 토플 70점을 위해서 이 20개만 외우면 됩니까??

그래도 우선 GPT가 알려준 단어를 정리 해봅니다. 음. 그런데 이 정도는 제가 이미 아는 단어입니다만?

질문을 바꿔보았습니다.

 

이것만 외우면 토플 시험에서 평타 칠 수 있는 단어 1000개!! 토플 단어 1000개 GPT 추천은?

 

 

140개 알려주고 끝이 났네요. 읭? 난 1000개 알려달랬는데?

그래도 이게 어딘가 싶어서 우선 이 단어부터 외워보기로 합니다. 낄낄낄. chat GPT 그리고 해커스와 함께 토플 공부를 해보고 후기 알려드릴게요. 전 다시말하지만 고득점 목표가 아니고 그냥 70점이 넘는게 목표입니다.

 

그럼 이만 공부하러 가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