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램 팁

[CHAT GPT] 인공지능 어디까지 왔나? 유튜브 많이 보는 아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질문 답변

moramora 2023. 2. 14. 09:50
반응형

[CHAT GPT] 인공지능 어디까지 왔나? 유튜브 많이 보는 아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질문 답변

앞서 영어를 못하는데 괜찮냐고 물어봤더니 자기가 알아서 잘 이해하니 걱정한다고 하던 GPT. 짧은 영어 실력으로 육아상담을 해 보았습니다. 유튜브를 많이 보는 아이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물어보았습니다. 과연 GPT는 무엇이라고 답할까요?

 

 

 

인공지능 GPT가 유튜브 많이 보는 아이에 대한 대책으로 내세운 답변입니다.

 

=====================================================================

 

첫번째, 시청 시간 제한하기 : 날마다 정해진 시간만큼만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위해서 아이들의 기기에  Parent's control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아이에게 유튜브 외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권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다양한 활동이란 밖에서 놀기, 책읽기, 미술활동 같은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영상 시청시간과의 균형을 이룰 수 있게 해줍니다. 

 

셋째, 아이가 유튜브를 볼 때 교육적인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예를 들면 어린이를 위한 과학실험 같은 것이요. 이런 영상들은 유튜브를 즐기면서도 아이들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넷째, 아이와 함께 아이들이 즐기는 유튜브 컨텐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그리고 아이들에게 가상과 실제에 의 차이점을 알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러한 활동은 오히려 아이들이 온라인을 통해 어떤 정보를 습득할 때 비판하며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해 줍니다.

 

다섯째, 아이들이 유튜브를 볼 때 직접 감독을 합니다. 이러한 직접적인 간섭으로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유튜브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기억해야 합니다. 자녀가 기술의 혜택을 누리도록 허용하는 것과 잠재적인 위험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확실한 규제와 유튜브 외의 다른 대안을 아이들에게 알려준다면 당신의 자녀들은 유튜브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

 

 

어떤가요? 정말 놀랍지요? 왜 외국 대학에서 GPT를 이용한 레포트를 찾아내려고 교수들이 노력한다고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거의 모든 질문에 GPT는 이런 명쾌한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답변을 읽으면서도 저는 엄마로써 다시한번 반성을 하기도 했구요.

 

GPT가 알려준 육아상식, 유튜브를 많이 보는 아이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들 잘 읽어 보셨나요?

 

이 다음에는 GPT에게  오늘 비트코인 가격 예측을 물어본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