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램 팁

[Chat gpt] gpt 사용방법 및 영어를 못하는 데 너랑 대화가 될까? GPT 질문 및 답변

moramora 2023. 2. 6. 20:19
반응형

[Chat gpt] gpt 사용방법 및 영어를 못하는 데 너랑 대화가 될까? GPT 질문 및 답변

 

Chat gpt에 대한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들리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은 또 못 참지요?

Chat GPT를 한번 체험해 보았습니다.

 

Chat gpt 사용하기

 

우선 네이버에서 chat gpt를 검색합니다. Opnai.com 이 바로 검색됩니다.

샬라샬라 영어가 나오지요? 하지만 겁낼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한국어" 탭을 눌러주면 번역이 됩니다.

바로 이렇게요!!

음. 한국어 번역은 살짝 어설픈거 같네요. 그래도 채팅 GPT를 시험해 봅시다! 고고!

로그인은 구글 계정 로그인과 Microsoft사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했는데요. 알 수 없는 이유로 승인 오류가 났습니다.

할 수 없이 Microsoft사 관련 로그인으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한번에 로그인이 되네요!

"예"를 눌러줍니다.

뜬금없이 사람인지 확인하라고 합니다. 사람이니 클릭해줍니다. Continue 클릭!

그러면 바로 제 이름을 쓰게 합니다. 음... 모라구...를 이름으로 적어보았습니다.

핸드폰 번호를 적게 합니다. 핸드폰 번호를 제출하면 인증번호가 옵니다.

Enter Code, 이 부분에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를 적어줍니다. 6자리 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쉽게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로그인이 되고 나면 ChatGPT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웁스.. .영어네요... 한국어를 눌러줍니다.

살짝 어설프지만 충분히 알아볼만 하게 번역이 됩니다.

결론은 이것은 아직 시험 버전이기 때문에 완벽한 상태가 아니고, 민감한 정보 등을 공유하면 안된다는 내용입니다.

 

 

GPT와 대화하기

 

여기까지!!! 다 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채팅이 시작됩니다. 어설픈 영어실력이지만 한국어 번역 보다는 영어로 질의응답하는 것이 좀 더 성능확인에 유용할 것 같아서 영어로 대화를 시작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어설픈 영어 실력입니다. 

우리가 제일 잘하는 영어로 인사하기!!! 이 정도는 정말 쉽게~ 받아치면서 대답해 줍니다. 갑자기 막 가슴이 뜨거워 집니다. 

GPT에게 솔직히 말합니다. 난 영어를 못한다. 그래도 괜찮니??? GPT는 뭐라고 했을까요?

감동입니다... 영어 쓰는 것을 못한다고 하니 괜찮다고 합니다. 내 영어 실력은 문제가 안된다고 합니다. 자신은 여기에 나를 도와주기 위해 있는 것이랍니다. 최대한 잘 이해하고 대답할 수 있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어머.. 감동이지요?

 

 

GPT와 이야기 한 좀 더 다양한 주제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 하겠습니다.

 

정말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