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팥빙수 맛집] 광주 팥빙수, 화순 팥빙수, 엄지빈 강추


친구들이랑 모처럼 모였어요.

그리고 장소를 물색중! 역시!!!

여름에는 팥빙수가 갑이지요! +_+


광주에서도 가까운 화순에 유명한 팥빙수 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

바로 엄지빈 이었습니다.


감히 팥빙수 맛집이라고 인정합니다!




엄지빈을 찾아가려면,

광주에서는 우선 자가용이 필요합니다.

화순이라는 거리 때문이지만...


그래도 광주에서 적당한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는 가장 적합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광주 드라이브 장소로 엄지빈 강추요!ㅎ


엄지빈 

주소 :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신기리 400-7 

전화 : 061-374-9193


사실 예전에 홍대 옥루몽 팥빙수를 먹은 이후로 무지막지하게 팥빙수 앓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옥루몽 팥빙수 리뷰는.... 음.. 없군요;;)

그러던 차에~ 친구의 추천으로 화순 팥빙수 맛집 엄지빈에 가게 된 것이죠.



가게 앞에 유기농 팥100%라는 말보다는

"화순에서 재배한 팥으로 매일 직접 만듭니다."

라는 정성어린 문구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일반 사람들, 유기농인지 아닌지 맛으로 모르잖아요.ㅎ

그래도 좋은 팥으로 직접 만든 것인지 아닌지는 누구든 구분할 수 있다는거!!



엄지빈 가게 앞은 이렇게 많은 꽃과 화분, 그리고 손글씨, 사진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전문 까페라는 느낌보다는 맘씨 좋은 옆집 아줌마가 정성스럽게 운영하는 가게의 느낌?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보시다시피 모던한 도시까페 분위기는 물론 아닙니다만!

그 무엇보다도 정감있고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데이트 장소로 강추하는 이유 중 하나이지요!

(광주에서 데이트 장소로 드라이브까지 겸비한?!ㅎ)



짜란! 메뉴판입니다.

가게 앞에서 볶은지 5일이내 된 원두만 사용된다는 문구를 읽어서 커피도 매우 먹어보고 싶었지만!

오늘 이 곳의 방문 목적은 "팥"이기 때문에~ 잠시 참아보기로 합니다.




화순에서 직접 재배한 팥과 직접 만든 떡을 사용한다는 말이 너무 마음에 와닿습니다.

이런 집이 정말 맛까지 있으면 최고지요.

그 맛이 과연 어떨까요?+_+


짜란! 메뉴 등장입니다!


팥빙수, 단팥죽, 팥스무디입니다.

(팥으로 끝장을 보겠다아아+_+)





팥빙수 비쥬얼 부터 보실까요?




팥 알맹이가 탱글탱글 살아있는거 보이시죠?

엄지빈 팥빙수 맛있게 먹는 방법은 휘적휘적 팥을 섞지 않고 그냥 떠 먹는 방법입니다.



대추를 튀긴 듯한 이 녀석의 정체는 모르겠지만,...

이녀석과 함께 먹으면 "바삭"한 첫 식감과 함께 정말 깊은 팥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확실히 통조림 팥과는 비교자체를 거부하는!!

화순에서 난 직접 조리한 팥의 위엄!! +_+


이번에는 단팥죽입니다.

팥빙수가 워낙 맛이 좋아서 단팥죽도 완전 기대해봅니다!




팥의 깊은 맛은 잘 살아있는데...

이 녀석... 조....그...음... 많이 답니다...;;

좀 덜 달았으면 좋겠는데...


이 단팥죽은 "냉"으로도 드실 수 있다니 참고하세요!


마지막!

팥스무디!!!




첫 모습은 그냥 보통 평범한 스무디입니다.



뚜껑 열고 쉐낏쉐낏 해줘서 먹으니..

오...

갈증도 해소되면서 이것은.. 정말 "우리의 차" 맛인데요?ㅋ

속도 편하고... 한끼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맛입니다.

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든 좋아하실 그런 맛!



배가 든든해지고 나서야...

가게 내부도 둘러봅니다.



가게 대문 앞의 많인 식물들이 있었던 것처럼 내부에도 많은 화분이있습니다.

정말 연인끼리, 부부끼리, 아님 친구끼리....

어떤 조합이든 팥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말이긴 했지만...

오후 4시쯤 자리를 일어서려는데 이런 글이 떡 나왔네요.


"오늘은 찹쌀떡이 다 판매되었습니다."


엇.... 안먹어봤는데;;

다음에는 찹쌀떡도 먹어봐야 겠습니다.




팥빙수 추천,

엄지빈은 저녁 10시에는 문을 닫으니(5~10월 동안)!

꼭 유의하시고 찾아가세요!ㅎ




일년내내 직접 삶은 맛있는 팥빙수, 단팥죽을 먹을 수 있는 곳!!

광주 드라이브 코스 추천,

광주 데이트 코스 추천,

화순 데이트 코스 추천!

으로 엄지빈을 강력 추천합니다! ㅎㅎ


덕분에 옥루몽을 잠시 잊고 살 수 있었어요.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