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다니기_국내/아이와 함께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 봅시다. 서울 원데이 클래스

moramora 2023. 11. 27. 23:07
반응형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 봅시다. 서울 원데이 클래스
 
아채에서 가드닝 클래스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고 온 이후... 저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고싶어 병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그래서!!!!
 
결국 다시 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원데이 가드닝 클래스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러  고고!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에서 못 찍었던 사진 몽땅 찍어서 가리라! 마음 먹고 갔습니다. ㅋㅋ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는 아채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여기 카페 아니에요!!!

 
저는 친구와 원데이클래스를 선택할 때 얼마나 내게 힐링힐링한 장소가 되느냐가 가장 중요했어요.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 비용이.. 솔직히 싼 건 아니잖아요. 그 시간 동안 사람 북적이는 것은 정말 싫고... 꿔다놓은 보릿자루 처럼 앉아서 하기도 싫었어요...30대 중반이 넘어가니... 이왕 돈 쓰는거 고급진게 좋더라구요... 껄껄...
 
"아채"는 사실 화원이라기 보다는 식물이 많은 카페의 느낌이에요. 화분이 아니라 작품들이 진열되어 있는 느낌!! 그리고... (이건 친구가 사진을 잘못 찍은 겁니다..ㅋㅋㅋ) 조명이나 분위기가 얼마나 좋은데요. 이 공간에 들어온 자체로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짜란~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는 테이블입니다. 창가 바로 옆에 있어요. 보이시나요?? 저 푸릇푸릇!!
햇살 가득!! 파란 하늘~~ , 하얀 커텐~~!! 진짜 저기에 앉아서 식물들 만지고 있으면 자체 정화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와 친구는 아채를 잊지 못하는 거 같아요.)
 

 
아채에서 원데이 가드닝 클래스를 진행을 하면~ 사장님께서 이렇게 커피도 주십니다!! ㅎㅎㅎ한겨울에도 아메리카노 완전 가능입니다. ㅎ

 
자~ 그럼 이제 크리스마스 트리를 본격적으로 만들어 봅시다!+_+
 
저희가 오늘 사용할 도구들과 재료들이 이렇게 놓여있네요~~ㅎㅎㅎ

 
아채에서 원데이 가드닝 클래스를 진행할 때는 이렇게 멋짐이 뿜뿜하는 검은 앞치마를 주십니다.. 
그.. 왜 있잖아요? 미대언니 느낌나는 그런 앞치마?(풉) 거기에 검은색 장갑까지 주셔서 복장을 착용함과 동시에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가 시작됩니다!!

아채 원데이 가드닝 클래스에서 재밌었던 것은요!! 화분을 원하는 데로 꾸밀 수 있다는 거였어요! ㅎㅎㅎ 사장님께서 크리스마스 관련 디자인 패턴?을 준비해주셔서~ 원하는 화분에 직접 꾸밀 수 있게 해주셨어요. 마카도 있어서 직접 그림 그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크리스마스 철에만 화분을 집에 놔두는 것은 아니어서..ㅎㅎ 그리고 제 그림 실력이 비루해서 과감히 패스했습니다!

 
오늘 원데이 가드닝 클래스에서 사용되는 트리는 "아라우카리아"라고 합니다. 아라우카리아 크리스마스 트리, 요즘 엄청 유행인데!!! 후후... 사실 그래서 다시 찾은 아채 원데이 클래스 입니다. 
 
현재 크리스마스 트리로 진행되는 아채의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아라우카리아, 눈꽃 율마, 율마, 엘로우봉 중 선택하여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희는 요새 핫한...ㅎㅎ 아라우카리아로 선택했어요.
 
아채, 원데이 가드닝 클래스에서 진행되는 아라우카리아트리는 두 가지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화분포함 사이즈)
 
1. 작은 사이즈 : 60~70cm 내외
2. 큰 사이즈 : 90~100cm 내외
 
저는 작은 사이즈, 친구는 큰 사이즈로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여러분... 이왕 하는거 큰 사이즈로 하세요!! ㅠㅠ 훨씬 예쁩니다...ㅋㅋㅋ
 
여튼.. 이 사실을 몰랐던 저는 그저 열심히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아라우카리아 트리를 만들려면.. 우선 튼튼한 아라우카리아가 필요하겠지요? ㅋㅋㅋ 
 
수업에 앞서 아라우카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을 해 주시는데요.
 
아라우카리아는 소나무목상록수로 호주삼나무라고도 불리우고, 잎이 잘 떨어지지 않고 해충에 대한 정항력이 높아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NASA에서 지정한 에코플랜트로써 실내공기 정화 식물로도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반양지~반음지에서 키우는 것이 좋으며, 따뜻한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한겨울에는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율마는.. 키우기 어려웠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잘 자라주길 바라며... 경건한 마음으로 클래스에 임합니다.
 
제가 식재하는 것은 못 찍고 친구가 식재하는 것을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친구는 화분도 꾸몄어요. 살짝 보이시죠?

아채에서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는 어린이용으로도 진행이 된데요. 아채의 어린이 원데이 가드닝 클래스는 제가 별도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이건 사장님한테 사진 받아서 할 예정이에요..ㅎㅎ 그만큼 아채... 진짜 좋은 곳이에요..)
 
짜란~ 저도 식재가 다 끝났습니다. 예쁜 내 아라우카리아 트리야! 안녕! 

 
작은 사이즈인데... 전혀 그렇게 안느껴지죠?ㅎㅎㅎ 풍성하고 튼실함에 흐뭇해집니다.ㅎㅎㅎㅎ
개인적으로 아라우카리아 트리의 투박한 듯한 화분이 참 잘 어울렸어요. 집 어디에 놔둬도 어울릴 것 같은~!

 
자~ 이제 오너먼트를 고를 시간입니다!!+_+ 그런데.. 제가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때도 말씀드렸지만.. 아채 사장님.... 통이 너무 큽니다.. 오너먼트를 이렇게 많이 빼오십니다... 그냥 달고 싶은 만큼 다 달래요...(그런데 사장님 취향은.. 적절히 절제해서 다는 거래요.. 속닥속닥..)
 

색깔별로 오너먼트 그냥 다 있다고 보면 됩니다...ㅎㅎㅎ 크리스마스 답게 쨍~~한 오너먼트가 좋다 싶으면 레드, 블루, 골드 그냥 다 있구요~~ 요즘 스타일로 파스텔파스텔한 오너먼트가 좋다 싶으면 그 마저도 다 구비되어 있습니다..ㅋㅋ

 
저는 쨍~~한 색깔로 가려다가..ㅋㅋㅋ 사장님 인스타에서 얼핏 본... 파스텔톤 느낌의 ... 아라우카리아 크리스마스 트리로 결정했습니다.ㅋㅋㅋ

좀 그럴싸 한가요?

 
처음에는 무조건 신나서 진행하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고민이 되기 시작합니다.. 사장님 눈치도 한번 보구요...ㅋㅋㅋ 이거 너무 과한건가? 아닌가? 아.. 더 달까? 말까? 고민의 연속입니다..ㅋㅋㅋㅋㅋ
 
그 때, 사장님께서.. 붉은 색 리본을 쓰윽~ 권해주십니다..ㅋㅋㅋㅋ

리본만 달았을 뿐인데! 벌써 완성 느낌!

 
짜란!!! 어떤가요+_+
 
물론... 나중에 리본을 좀 더 달고 끝도 자르고 했습니다만..ㅋㅋㅋ
첨에 막 만들고.. 혼자 흥분해서 사진 좀 찍어봤습니다. 제법 전문가가 만든 것처럼 보이지 않나요?ㅋㅋㅋ

마지막에~~ 사장님의 터치를 살짝~ 받고..ㅎㅎㅎㅎ
작은 거(제꺼), 큰 거(친구꺼) 완성 했습니다! ㅎㅎㅎ 오너먼트 색깔에 따라서 정말 크리스마스 트리 느낌이 확 달라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여러분.... 제 말이 맞죠? 아라우카리아 트리는.. 무조건 큰 게 이뻐요!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 가시면.. 그냥... 가격 묻지 말고 제일 큰 화분에 한다고 하셔야 합니다!! ㅠㅠ (사실 가격 차이가 얼마 안나요. 그래서 더 배 아픔)

그래도 제가 만든 소중한 크리스마스 트리!! 집에 가져와서 전구를 달고 전원을 켜봅니다. 아. 여러분! 전구도 포함이에요!! 그냥 아채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아라우카리아 트리를 만들 때 하나부터 열까지 다 주신다고 보면 됩니다.(그래서 비싼 듯 보여도 하나도 안비싼 가성비 클래스에요!!!)

 
불 켜놓고 찍으니 멋이 안나서~~ 불 끄고 다시 찍어 봅니다.

 
와..ㅠㅠ 진짜 이쁘지 않나요. 그리고.. 이게 사진으로 잘 안나오지만... 오너먼트, 전구, 화분.. 그리고 제일 중요한 아라우카리아까지 뭐 하나 고급지지 않은게 없습니다. 
 
아. 그리고 친구와 함께 트리를 만들다가 문득 궁금해서 여쭤봤는데요. 엄마와 아이가 클래스를 신청할 경우 작품 한 개를 만드는 방식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물론 키즈 프로그램도 따로 있으시데요. 자세한 것은 제가 따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낼 겸 가드닝 원데이 클래스를 찾으신다면! 
아채. 정말 너무 재밌고 힐링되는 시간을 갖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ㅎㅎ
 
 
아채(A.Chae)는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아채(A.Chae)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축1로 39, 4층 408호
050-6860-0754
 
네이버 예약 : 네이버 예약 :: 아채 (naver.com)
 
 
 
그리고~~~
크리스마스 리스 원데이 클래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아채의 크리스마스 리스 원데이 클래스

 

[이색 데이트] 크리스마스 데이트, 가드닝 클래스로 겨울 데이트 즐기기(아채, A.Chae)

[이색 데이트] 크리스마스 데이트, 가드닝 클래스로 겨울 데이트 즐기기(아채, A.Chae) 친구따라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 가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사실 간만에 친구를 만나는데.. 날씨가 갑자기

moramo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