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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임신] 임산부 키위,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

 

임신 중에는 입맛이 없다가도 어떤 과일이 마구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꼭 먹고 싶지 않더라고 일반적으로 과일은 술술 잘 넘어가기도 하구요.

 

오늘은 임산부에게 키위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 키위의 효능>

 

키위는 식이섬유와 칼륨, 엽산을 다량 함유 하고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태아의 신경 발달을 위해서 엽산 보충제 섭취를 권장하는데요~

키위에는 이 엽산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뉴질랜드 임산부들은 엽산 보충제 대신 키위를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겠죠?

 

또한 키위는 혈당지수(GI) 수치가 35로 매우 낮은 식품입니다.

대부분의 과일보다 혈당지수가 낮아 천천히 흡수되다보니 체중 조절에도 매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산부들의 공통된 스트레스! 변비!!!

키위는 식이섬유 함량이 사과의 3배 수준이라고 합니다.

키위 안에는 팩틴이라는 가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는데요, 이런 식이섬유는 변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단, 이 팩틴은 키위의 껍질 부분으로 갈수록 특히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키위의 껍질 밑 부분까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키위 먹는 방법>

 

키위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서는 잘 익은 키위를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키위를 너무 많이 사서 보관이 어려울 때는 키위잼, 키위청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키위청 만들기>

 

키위를 먹기 좋게 잘라서 설탕과 1:1 비율로 맞춰둔 후 유리병에 넣어 냉장고에서 1주일 정도 숙성시키면 됩니다.

 

 

<키위잼 만들기>

 

키위를 먹기 좋게 잘라서 취향에 따라 설탕을 넣은 후 낮은 온도에서 걸죽하게 끓여줍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타지 않게 계속 저어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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