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프 인테리어] 귀걸이 보관함 뽀대나게 만들어보기!

 

으하하하하. 봄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꽃잎들은 이제 거의 져가는 4월입니다.

마음이 싱숭생숭한 것이 요맘때쯤 되면 집안 대청소나 인테리어 변화를 하고 싶어 손가락이 근질근질 해지지요.

 

그래서 이번 주말!!!

 

우리 집 인테리어 변화를 위한 기본적인 작업들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크게 두 가지 변화를 줄 예정인데요!

 

1. 화장룸으로 쓰고 있는 안방화장실 정리

2. 거실에 타공판 설치

 

이렇게 두 가지를 진행할겁니다!!!

 

그리고 오늘은 1번 프로젝트를 위한 기본 초석!!! 귀걸이 보관함을 만들거에요.

 

본격 이야기에 앞서 제가 화장룸으로 쓰고 있는 안방화장실을 보실까요?ㅋㅋㅋㅋ

 

 

 

 

사실 안방화장실은...

화장실의 용도로는 아예 쓰지 않기 때문에 남들이 말하는 "건식" 화장실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면대랑 변기가 있기 때문에 화장룸의 분위기는 전혀 안납니다..ㅠㅠ

 

 

그렇다고 세면대랑 변기를 철거하잖니 돈이 만만치 않구...

게다가 화장실이 하나면 팔 때도 가격이 떨어진다고 하데요??? =_=(돈은 중요합니다!!)

 

그런고로!!

 

이 상태에서 그나마 가장 화장룸에 근접하게 만들어보는게 이번 봄의 목표 되시겠습니다.

 

 

자자자자~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프로젝트 1를 진행하기 위해서 다이소에서 이것저것을 좀 샀습니다.

여기에 물론 귀걸이 보관함을 위한 재료도 있지요~

 

 

 

수전증이 있나;; 사진이 왜이러지;;;

 

이렇게나 많은 물건들을 샀음에도 불구하고... 삼만 얼마 나왔어요.ㅋㅋ

다이소 만세!!

 

이 중에서 귀걸이 보관함을 만들 때 쓸 녀석은

 

 

 

요렇게 두 녀석 되시겠습니다.

 

액자랑 스펀지가 붙어있는 수세미!!!

 

사실, 스펀지가 필요한 거였는데요... 암만봐도 스펀지가 없어서 이 녀석을 들고 왔어요ㅠㅠ

평소에 집에서도 스펀지 잘만 굴러다니던데... 꼭 쓰려고 보면 안보여요;;

 

그리고 액자는... 다 만들고나서 든 생각인데 원목이나 화이트였음 더 예쁠거 같아요 ㅋㅋ

 

마지막으로~ 집에 돌아다니는 짜투리 천도 필요합니다!!!

 

자자. 준비물 정리합니다

 

1. 싸구려 액자

2. 스펀지(수세미로 대체 가능)

3. 안쓰는 천

 

 

 

 

우선 스펀지를 이렇게 액자 안쪽에 넣어줄거에요!

제가 산 수세미의 경우 3개가 들어있었는데 두개를 넣고 나면 가장자리에 공간이 남더라구요.

 

 

남은 한 개의 수세미로 이 여분 공간을 꽉꽉 채워줍니다.

 

 

요렇게!!!

다이소 수세미는... 안비싸니까... 실패 걱정말고 퐉퐉 넣어줬어요.

여기서 포인트는... 아무래도 뭉실뭉실 쿠션감이 중요하니까 액자에 꽉 찰 수 있게 많이 넣을 수 있도록 사이즈 맞춰주세요!

 

자~ 이렇게 노란 녀석 그대로 쓰면 보기 흉하니까요!!

 

 

 

재단한 녀석(?!)을 천 위에 올려놓고!!

보자기로 싸듯 짱짱하게 싸준다음에!

 

 

액자에 다시 구겨 넣어줍니다.

별도의 바느질도 필요없구요~ 어차피 액자에 넣어준 담에는 액자 뒤에 세우는거...그거... 아시죠?

그걸로 막을거니까 그냥 앞면이 주름 안생기게만 짱짱하게 펴서 접어주시면 되요!

 

 

짜란!! 요렇게요!!

 

읭? 일케만 보면 엄청 허접하지요? -__-

 

천을 다리기라도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가장자리 쑤셔넣었던 수세미의 쿠션감이 덜한 것이 확연히 보이기도 하고...ㅠㅠ

 

아직 실망하지 마세요!!

 

 

 

우선 갖고 있는 귀걸이들을 차례대로 꽂아줍니다~

 

이거 "폭! 폭!" 소리나는 것이 은근 재미져요~!

 

 

짜란! 완성!!

저 생각보다 귀걸이를 많이 갖고 있더라구요-_-

 

 

아까의 허접함이 안보이지 않나요?ㅋㅋ

 

자~ 그럼 여기까지 하고 나면... 궁금증이 생깁니다.

귀걸이 뒤에 끼우는 건... 어케 하나??

 

 

 

 

저는 처음에는 굴러다니는 종이상자에 넣었는데요~

뭔가 너무 상자가 커서 안이쁘더라구요.

 

그러다가...

예전에 이니스프리에서 샀던 파우더!

 

개기름 잡는데 효과 직방이라는 그 마법의 파우더!!

 

이 녀석이 보이길래~ 깨끗이 씻어서 이 녀석에  넣어줬더니!

 

 

호호호호호호호. 사이즈가 앙증맞은게 딱이지요?ㅋㅋ

 

 

 

그리하여 완성!!

안방 화장실 수납장 한켠에 이렇게 놔뒀지요.

 

수납장 자체가 뚜껑이 있어서 먼지 차단 기능도 있으니까 이렇게 쓰면 잘 쓸 수 있을 거 같아요.

 

 

 

 

짜란!!! 제법 그럴싸 하죠?

무엇보다 내가 갖고 있는 귀걸이 종류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다양한 녀석들을 적절할 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저도 이번에 정리하면서...

10년 전에 샀던 귀걸이 하면... 유물급 귀걸이들도 발견하고~

잃어버린 줄 알았던 녀석들도 찾고 그랬답니다.ㅋ

 

시간 나실 때 간편하게 귀걸이 보관함 만드는거 도전해보세요!

 

완전 강추 드립니다!+_+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755,127
Today
204
Yesterday
615
«   201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