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어플 추천] 영어회화공부 스픽 무료체험 후기

2023. 1. 22. 17:12IT/스마트폰 어플

반응형

[영어 회화 어플 추천] 영어회화공부 스픽 무료체험 후기

신년을 맞이해서 영어공부 시작하신 분들 많으시죠? 예전에 토익 어플 산타를 경험하고 나서 영어학습 어플에 대한 신뢰도가 엄청나게 높아졌는데요(산타 어플도 기회되면 리뷰할게요.)

링고챔프는 지금 1년 넘게 회원권 유지 중이구요 스픽은 주변에서 추천을 해줘서 무료기간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 수준은... 음... 입사하고 영어를 쓸 기회가 없어서... 10년 전 토익 스피킹 IH 정도였습니다.

그럼 우선 요새 광고를 많이 하는 스픽 무료체험 후기부터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 화면입니다. 총 말한 문장과 학습시간, 연속 공부한 일수가 표현되어있습니다. 뭔가 의욕이 뿜뿜해지죠?

AI튜터는 롤플레잉과 고급 수업으로 나뉩니다. 롤플레이는 정말 실전에서 필요한 표현들로 1단계부터 15단계까지 있고 단계가 올라갈 수록 좀 더 어려운 상황에서 이야기하는 것 같아요.

탐색 탭을 보면 보다 다양한 대화 상황별 수업이 있습니다. SNS, 일상, 비즈니스 등 다양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강의 화면 보실까요? 날짜별로 내가 배울 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수업은 5분으로 짧기 때문에 부담없이 들을 수 있어요.

수업이 끝나면 이렇게 summary가 나와서 한눈에 보기도 좋아요.

자. 선생님과의 수업도 확인해 볼까요? 이렇게 진짜 화상수업을 하듯 선생님과 마주보며 수업이 진행됩니다.

이 방식의 최고 장점은 "입모양과 표정을 직접 보며 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이 어플의 진짜 획기적인 부분인거 같아요.

이제 AI튜터에서 고급부분을 봐봅시다. 고급에서는 채팅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전 야식의 유혹으로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그런데!! 진짜 재미있게 대화를 나눴는데!! 그랬는데!!

AI와 저는 "What is your favortie flavor of ramen?"이란 부분에서 막혀버렸어요. 아니 라면이 라면 맛이지 뭐가 더 있지요?(한국말로도 못한다구요ㅜㅜ)

그래도 문장 교정도 잘 해주고 괜찮았어요. (아무래도 인간인 제가 좀 더 융통성을 발휘해야 했나봅니다.)


여기까지 영어회화 어플 스픽 무료체험 후기였습니다.

스픽의 장점
1. 실제 오프라인 수업과 같이 선생님과 마주보며 수업을 들을 수 있다.
2. 상황별 회화 수업 공부가 흥미롭다.
3. 챗팅 기능의 수업 가능하다.

스픽의 단점
1. 고레벨의 경우 수업내용이 풍부하지 않다.
2. 별도의 레벨 테스트 없이 진행된다.

이러한 장단점을 토대로 제가 생각하는 영어회화 어플 스픽의 추천 대상자는?!

영어 회화에 자신이 없거나 자신이 초보라고 여기시는 분들!! 이런 분들께 정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어플일 것 같습니다.

이상 회화어플 스픽 후기였습니다.

[영어회화어플 링고챔프 후기(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