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5s] 아이폰 5s, 사진은 아이폰이 진리!

2013. 10. 31. 06:08뭐라구!/전자제품

반응형
[아이폰 5s] 아이폰 5s, 사진은 아이폰이 진리!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은 못 하고 급한 마음에 대리점에서 사전예약을 하고 저번주 금요일에 아이폰 5s 실버 32G를 받았습니다. 역시 대리점이라 조건은 최악! ㅠㅠ 13만원 할인에 67요금 3개월 끝... ㅠㅠ

그래도 쓰고있던 아이폰 4가 앞뒤로 유리가 깨진 상태여서 얼른 바꿨다는데 의미를 둡니다. IT전문 블로거가 아닌지라 아이폰 3gs - 4 - 5s 라는 안정적인 진화를 했음에도 기능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힘들거 같구요, 오늘은 5s의 사진을 논할까 합니다.

사실 아이폰 4를 쓰면서도 다른 스맛폰과 비교했을 때 카메라가 밀린다는 생각은 안했어요. 아이폰은 아이폰 특유의 사진 느낌이 있거든요. 접사느낌도 가장 잘 살려주는 핸드폰이기도 하구요.

우선 5s의 경우 카메라 기능이 여러가지 추가 되었습니다. 5를 안써서 5와의 차이는 모르겠지만 4와 비교하면 파노라마, 정방형, 슬로우모션이 추가되었네요.

이 중에서 파노라마, 정방형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이것은 파노라마!!! 사실 파노라마 사진은 좀 부자연스러운 맛이 있어서 좋아하지 않는데 이렇게 기본 설정으로 되어있으면 종종 쓸거 같아요.




아이폰 정방형 사진입니다. 딱 정사각형으로 잘라지는 사진입니다. 이 기능도 필요할 때가 있겠죠??






강남역 도리모리? 닭익는 마을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내부 조명이 어두웠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은 제법 분위기 있게 잘 나왔죠?


아이폰 5s 카메라에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많습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부득이하게 핸펀 사진을 써야될 경우 매우 유용할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