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관련 어플] Ireaditnow, 독서관리 어플

2015. 7. 1. 09:01IT/스마트폰 어플

반응형

 

[독서관련 어플] Ireaditnow, 독서관리 어플

 

eBook 리더기인 샘을 구입한 이후로 확실히 독서량이 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읽고 있는 책이나 샘을 통해 미리 다운받은 책을 관리하고 싶어지더라구요.

(eBook 단말기 샘 관련 후기 : http://moramora.tistory.com/360)

 

그래서 찾아 본 어플이 있었으니!!!!

 

아이폰 독서관리 어플, Ireaitnow 입니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처음에 이런 칙칙한 화면이 뜹니다.

한글이 아니어서 당황하게 되지요?ㅎㅎ

 

그런데 사실 이 어플을 사용하는 데 언어는 딱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플 하단에 보면 Now Reading, My Books, Statistics, Flow, 기타 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시 읽고 있는 책이 없어서 Now Reading 항목이 좀 휑하지요?ㅋ

 

 

 

 

My Books에 가면 오른쪽 상단에 "+" 표시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 주면 책을 검색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책을 검색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직접 제목을 검색하는 것과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직접 제목을 검색했습니다. (eBook이니까요.ㅎ)

 

 

 

요즘 광고에서도 자주 보이는 "오베라는 남자"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촤르르륵~ 검색이 됩니다!

 

 

 

선택을 하면 이렇게 책 표지 그림과 기본 정보가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보다보면 Pages 란이 있는데요~

 

 

 

총 몇 페이지인지를 적고, 책을 읽게 되면 몇 페이지까지 읽었는 지를 기록을 해서 전체 책에 대해 몇 % 읽었는지를 알려줍니다.

 

 

eBook엔 페이지 개념이 없어서 그냥 100으로 입력했습니다.

 

 

 

 

이 기능은 은근히 귀찮지 않을까 싶었는데 우선 책에 표시하지 않아도 되니 책 관리가 수월하고~

핸드폰은 늘 제 옆에 있기에 메모하기도 편리하더라구요.

 

 

 

읽은 책에 대한 통계 관리도 저절로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기타! 기능입니다.

 

 

 

기타에 보시면 요새 트렌드와 베스트셀러 그리고 각종 셋팅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흠~ 요즘 트렌드는 이러하답니다.

 

 

베스트셀러의 경우에는 원하는 매체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알라딘을 선택했어요. (한국은 선택의 여지가...ㅋ)

 

 

 

알라딘의 책 분야별 베스트 셀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요렇게 말이지요~ ㅎㅎ

 

이왕 보는거 뉴욕 타임즈도 봐볼까요?

 

 

 

E-Book은 확실히 미국이 종류도 다양하고 활성화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얼른 E-Book이 활성화 되면 좋겠어요ㅠㅠ

무지 편한데 말이지요ㅠㅠ

 

 

 

 

덧붙여서~ 기타에서는 기본적인 어플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유익한 설정은!!

 

 

책을 검색할 때 어떤 엔진을 사용하는가~ 입니다.

저는 다음북으로 선택을 해서 쓰고 있네요.ㅎㅎ

 

 

어떤 사람들은 엑셀을 이용해서 읽은 책을 관리하기도 하고 한글로 서식을 짜서 관리하기도 한답니다.

물론 이런 분들은 굉장히 다독을 하시는 분들이시겠지요?

 

Ireaditnow 이 어플은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하고,

책 검색은 물론 현재 트렌드, 베스트셀러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언더라인 기능으로 그 때 그 때 기록할 수 있고 읽은 책들에 대한 통계도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한번쯤 꼭 써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