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충치 보험] 어린이 치과보험 미리 알아보기, 충치치료가 100만원

2023. 1. 3. 21:16엄마되다/육아공부

반응형

[어린이 충치 보험] 어린이 치과보험 알아보기, 충치치료가 100만원 실화냐


충치치료로만 백만원 넘게 쓴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어린이 치과보험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치과 치료비만 백만원

아무 생각없이 아이들 충치치료를 끝내고
문득 아이들 치과 진료도 보험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아니, 왜 이제서야??)

그래서 검색해보니 가장 눈에 띄는 건!!

만 12세 이하 어린이의 영구치아는 충치 치료시(레진치료시) 보험적용이 가능합니다


오!! 이럴수가!!!
하지만 우리 꼬마들은 아직 영구치아는 커녕 유치도 안빠졌으니 적용이 안되네요...

어린이 충치치료 레진 치료시 보험이 적용되면 자기 부담금은 30%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해당되지 않은 우리... ㅠㅠ

그렇다면 당연히 어린이 치과보험을 따로 알아봐야겠지요.

치아보험은 치아보험 면책기간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건 보험마다 면책기간이 다르다고 합니다.
면책기간은 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일정기간이 지난 뒤에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한 바로 그 기간을 말한다고 합니다.

내가 주로 사용할 보장이 들어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기껏 보험에 가입했는데 막상 보험금 청구를 하려고 보니 내가 치료받은 항목은 청구가 안된다면?

실제로 그런 일이 많다고 합니다.
충치 치료한 재료가 알고보니 보험 보장이 안되는 거라던가 등등...

보장 항목의 보상금액이 실제 청구될 치료비와 비교하여 충분히 반영되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가끔 어떤 보험의 경우 치료금이 청구가 되더라도 보장되는 금액이 크지 않아 자기부담금이 많은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는 보험을 들었지만 결국 새는 돈이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차라리 보험이 없다면 그러려니 할텐데 말이지요.)

이런 상황이니 일반적으로 어린이 치과치료에서 많이 하는 레진, 크라운과 같은 치료의 범위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겠지요?

지금까지 어린이 치과 치료를 하면서 어린이 치아 보험에 가입할 때 확인하면 좋겠다는 항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돈 쓰고 후회하는 일 없도록 미리미리 치아 보험에 가입하시길 진심을 담아 말씀 드립니다.


[다음 글 : 어린이 치과가서 100만원 쓴 사연]

반응형